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아시아

대만 주펀 여행 볼거리 관광지

반응형

주펀은 청나라 시대에 금광으로 유명해지면서 화려하게 발전했으나 광산업이 시들해지면서 사람들이 떠나고 급속한 몰락을 맞이 하게 되었었다. 그러다가 영화에 주펀이 나오면서 주목을 받았고, 특히 일본 애니메이션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지라고 알려지면서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주펀을 방문하게 되었다.

수치루
주펀의 건물들은 1920~1930년대 타이완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이곳을 다녀온 사람들은 주펀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된다. 그 매력의 중심이 수치루이다. 수치루는 주펀에서 가장 먼저 만들어진 길로, 길 전체가 계단으로 조성되어 있다. 수치루는 주펀 도로망의 중심축으로, 사람으로 치자면 척추와 같다. 1920~1930년대 옛날식 건물, 유명한 관광 명소, 예술적 분위기가 가득한 찻집들이 모두 수치루를 중심으로 좌우에 모여 있다. 길게 이어져 있는 돌계단을 따라 어우러진 홍등의 물결은 주펀의 야경 중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한다.

 

승평 희원
1927년에 타이완 북부 지역 첫 번째 영화관인 승평좌가 지금의 승평 희원 자리에 문을 열었다. 당시 타이완에서 최대 규모를 가진 극장이었다고 한다.

주펀 옛 거리
주펀은 지형상 비가 지나가는 길에 있다. 그래서 주펀 옛 거리는 마주하는 상점 사이에 지붕이 연결되어 있어 비가 와도 비를 맞지 않고 거리 구경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곳곳에 아기자기한 상점들이 즐비하여 지나가는 발걸음을 잡고 있는 곳이다.

니인오 귀신 가면관
이곳은 타이완에서 가장 처음 설립된 귀신 가면 박물관으로, 수천 점에 이르는 각종 귀신 가면이 다 모여 있다. 처음에는 괴기스러운 가면이 벽면에 가득 걸려 있어 선뜻 안으로 가기 꺼려질수도 있으나 차근차근 하나하나 살펴보면 그렇게 무섭지 않고 웃음을 자아내는 귀여운 귀신들도 많으며 유명인들의 얼굴 가면도 볼수가 있다.

반응형

'여행가자 > 아시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만 힐링여행지 추천  (0) 2020.01.29
대만 여행코스 추천  (0) 2020.01.28
대마 진과스 여행 코스 추천  (0) 2020.01.24
예류 스펀 여행 볼거리  (0) 2020.01.22
진산 여행코스 볼거리  (0) 2020.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