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동남아

팔라완 여행시기 준비물

반응형

팔라완은 요즘에 가장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특히 한국인에게 갖아 사랑받았던 여행지인 보라카이가 6개월간 폐쇄되면서 급부상하고 있는 여행지라고 할수가 있는데 아름다운 바다색과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인해서 매우 인상깊은 여행을 만들수가 있다. 팔라완의 바다는 그 어디를 가든 너무 아름다운 모습을 하고 있다.

팔라완 기후

팔라완에는 두 종류의 날씨가 있다. 북쪽, 남쪽 지역과 서쪽 해안 지역에는 6달 동안의 건기와 6달 동안의 우기가 있다고 한다.  동쪽 해안은 짧은 건기가 있으며, 그 외 나머지 기간은 우기에 속한다. 남쪽은 날씨 변화가 거의 없으며, 북쪽 팔라완은 7월~8월 사이 폭우가 많이 내린다고 하니 여행에 주의를 하는 것이 좋을듯 하다.

팔라완 여행 최적기

팔라완은 여름철이 가장 바쁜 시기다. 3월~7월 초 바다가 잠잠할 때는 바다 여행의 최상의 환경을 제공한다라고 한다. 그래서 지금 가기 딱 좋은 여행지이기도 하고, 한국의 여름휴가와 맞물려서 그런지 더욱더 팔라완에 대한 인기는 더해지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팔라완은 스노쿨링이나 스쿠버다이빙을 즐기기에 최적의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반딧불투어와 시티투어, 지하강 투어 등을 즐기기 좋다.

팔라완의 치안

팔라완 푸에르토프린세사 이남 지역은 "2단계 여행경고 지역"으로 경보를 발령한 상태로 치안이 좋지는 않은 상태라고 한다. 해당 지역 여행 필요 시 대사관에 사전 연락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관광을 가고 있는 만큼 필리핀에서 팔라완의 치안을 주시하고 있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여행을 잘 다녀오는 편이라고 한다.

 

팔라완 여행 준비물

팔라완은 필리핀에서도 바람이 잘 부는 곳으로 바람은 시원하지만 엄청나게 높은 자외선 지수를 자랑한다. 썬크림을 바르지 않는다면 화상을 입을수도 있을 만큼이라고 하니 팔라완에서 썬크림은 필수이다. 그리고 당연히 물놀이 용품은 필수이며 모기약도 필수적으로 가지고 가야 하는 곳이다. 또한 필리핀은 대부분 11자 콘센트와 공용으로 사용을 하는 곳들이 대부분이지만 일부 리조트에선 아직도 11자 콘센트를 이용하는 곳이 있으니 멀티 어댑터를 가지고 가야 할수도 있다.

팔라완 쇼핑

팔라완 섬에는 대형 쇼핑몰이나 쇼핑센터는 없다고 한다. 호텔이나 리조트 타운 내에 작은 기념품 가게나 상점이 들어서 있는 정도이다. 이와히그 교도소 농장에서는 시설 수용자가 만든 수공예품을 구매할 수 있고, 푸에르토프린세사에서도 시장과 기념품 가게, 상점에서 바다진주를 구입할 수 있다고 하니 여행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