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꿀팁

국내 여행사 10순위 베스트

반응형

여행을 할때에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여행사라고 할수가 있다. 자유여행과 패키지 모두 여행사를 먼저 끼고 가는것이 좋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이다. 일단 여행사들이 좋은 시간대와 저렴한 시간대의 비행기를 선점하고 있기 때문에 자유여행을 갈때에도 여행사를 이용하는 편이다.

국내에는 정말 다양한 여행사들이 존재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과연 어떤 여행사가 좋은 것인지 고민이 될때가 있다. 호텔예약사이트는 그저 저렴한 곳에서 예약을 하면 되지만, 아무래도 여행사는 비행기와 숙소, 프로그램들이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고민이 더욱더 되는듯 하다. 예전에 호텔부킹을 해놓았는데 이런 사이트가 폐쇄되는 바람에 정말 고역을 치른적이 있기 때문에 여행사는 좀더 탄탄한 곳을 부킹하는것이 좋다.

그래서 오늘은 국내 여행사 순위에 대해서 알아볼까 한데, 가장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서 알아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가장 일반적이지 않을까 싶다. 물론 주위에서 직접 체험을 해보고 알려주는 것도 좋지만 주관적인 의견은 보편적이지 않기때문에 오히려 좋지 않을수가 있다. 그래서 오늘 알아볼 국내 여행사 10순위는 바로 2017 BSP 실적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BSP는 국제항공운송협회 (IATA)에서 시행하는 항공여객판매대금 정산제도로 항공사와 대리점 (여행사)간의 거래에서 발생하는 국제선 항공 여객운임을 다자간 개별적으로 직접 결제하는 방식으로 이것이 절대적인 기준이 될수 잇는 것은 아니지만, BSP가 높다는 것은 실적이 좋다는 것을 뜻하기 때문에 비교적 객관적인 자료가 될수가 있다. 

1위와 2위는 거의 부동의 여행사로 하나투어와 모두투어가 찾이했다. 사실 가장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그런것 같다. 그 다음은 근래에 부쩍 상승세를 타고 있는 인터파크투어이고, 4위는 노랑풍선, 5위는 온라인투어가 그 뒤를 이었다. 물론 이런 순위가 여행을 하는데 절대적인 비교가 될수는 없겠지만 여행사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참고를 한다면 비교적 안전한 여행사를 선택할수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