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동남아

호이안 여행코스 추천

반응형

호이안은 근래에 다낭과 함께 정말 많이 주목을 받고 있는 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그리고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지정이 되었을 정도로 매우 아름다운 마을이라고 생각을 하면 될듯 하다. 그렇다면 호이안 여행코스 추천 어디가 있을까?

3번 입장권 _ 전통 가옥

딴 끼 가옥
19세기 초에 지어진 가옥으로 베트남 전통 가옥 형태에 게껍질 모양의 천장을 한 일본 건축기법과 곳곳에 쓰인 한자 등 중국의 건축 기법이 어우러진 호이안의 전형적인 고가인 곳이다.

쩐가 사당
1700년경 중국에서 베트남으로 이주한 진(陳) 씨 가문의 사당으로 지은 지 200년이 넘었다. 중앙 정원을 비롯하여 중국과 일본의 건축 기법과 양식이 뒤섞여 아름다움운 건축물을 자랑하고 있다.

 

꽌탕 가옥
‘쩐 푸 거리 77번지’라고도 불리며 약 300년 전에 건축되었다고 한다. 목재조각이 매우 아름다운 것이 특징이다.

풍흥 가옥
200년 전 풍흥이라는 거상이 지은 가옥으로, 베트남 건축 양식에 중국, 일본의 기법이 혼합되어 있다.

4번 입장권 _ 전통 음악 콘서트와 수공예품 상점

수공예 상점
4번 입장권으로는 전통 음악과 수공예품을 만드는 공장을 구경할 수 있다. 별도의 입장료를 지불하고 입장권을 구매해야 하겠지만 사실 그렇게 인기가 좋지는 않다.

 

5번 입장권 _ 내원교, 꾸안 꽁 사원

내원교
1593년 중국인 거주지와 연결하기 위해 일본인들이 세운 다리이다. 다리 가운데에는 항해의 안전을 기원하는 까우 사원이 있다. 꾸라는 괴물을 없애기 위해 꾸의 약점이 있는 이곳에 내원교를 세웠다고 한다.

꾸안 꽁 사원
관우를 모시기 위해 1653년 만들어진 사원이다. 중앙 제단에 관우상, 왼쪽으로 관우의 수호신이 모셔져 있다.

추 딴 파고다
호이안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으로 1454년 중국인 승려 민 하이가 세웠다. 빨간색으로 된 나무 지붕에 한자어가 조각되어 있어 아름다움을 더한다.

일본인 무덤
호이안 근처에는 두 일본인 상인의 무덤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