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동남아

하노이 구시가지 관광지 리스트

반응형

하노이에는 다양한 관광지가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도 구시가지는 꼭 둘러봐야 하는 곳 중에 하나이다. 남쪽으로 호안끼엠 호수와 북쪽으로 롱 비엔 다리 사이에 있는 구시가지는 약 2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예전에 레 왕조 시대에는 그저 뱀과 악어가 있는 늪지대 일뿐이었지만, 쩐 왕조 시기에 하노이를 중심으로 중국인들과 무역이 발전하게 되었다. 이때 구시가지를 중심으로 중국인들이 밀집하게 되면서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고 한다. 현재는 다양한 먹거리로 인해서 많은 젊은층들이 모이고 있다.

항 박 거리 
박 거리는 구시가지에서도 초기에 생겨난 거리로, 쩌우 케 마을에서 이주한 마을 주민들은 은과 은화를 세공하기 시작하여 현제는 은세공이 매우 발달한 곳이다.

 

까우 고 거리
‘나무 다리’라는 뜻의 까우 고 거리는 호안끼엠 호수의 북쪽에 위치하며 약 150년 전 건설된 나무 다리가 있는 거리라고 한다. 현재는 여성악세사리를 파는 상인들이 밀집되어 있다.

항 다오 거리
구시가지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하노이에서 가장 오래된 거리 중의 하나라고 한다. 15세기경 하이 훙 성에서 이주한 비단 염색업자들이 상권을 형성하게 되었다. 현재는 비단 염색 뿐만 아니라 면세품 판매도 이뤄지고 있다.

동 쑤안 거리
‘시장 거리’라고 불리는 동 쑤안 거리에는 두 개의 큰 마을이 있는데, 가옥 수가 짝수인 곳은 니엠 쯩 마을, 홀수인 마을은 하우 뚝으로 나누어 진다.  베트남에서 가장 오래된 시장이 거리의 절반 이상을 찾이하고 있는데 현재는 대형 도매 시장 건물과 그 주위의 노점상 상가로 이루어져 있다.

 

항 맘 거리
과거에는 소규모로 느억 맘을 만들었으나 맛에 반한 사용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대량으로 생산 판매를 하고 있는 곳이다.

마 마이 거리
등나무 제품을 파는 항 마이 거리와 신상을 만들기 위한 종이를 만들어 파는 항 마 거리를 합쳐 마 마이 거리라고 부르고 있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등나무 제품과 종이류를 구입이 가능하다.

항 베 거리
항 베 거리는 미 록 문 외부에 위치하며 19세기 중엽 대나무 뗏목을 만드는 장인들이 몰리면서 형성이 되었는데 대나무 뗏목은 하노이의 얕은 강과 호수를 건너는 데 유용하게 사용되었다고 한다.

항 퉁 거리
항 퉁 거리는 통 만드는 기술자들이 모여있는 곳이다.

항 티엑 거리
항 티엑은 주석 세공업자들을 뜻하는데 최근에는 촛대나 등잔등도 생산을 한다고 한다.

반응형

'여행가자 > 동남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노이 여행코스 추천  (0) 2019.10.25
하노이 주변 관광지  (0) 2019.10.24
하노이 자유여행 코스  (0) 2019.10.22
하노이 여행정보 주의사항  (0) 2019.10.18
베트남 여행정보 주의사항  (0) 2019.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