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동남아

조호르바루 여행정보 주의사항

반응형

조호르바루는 근래에 매우 띄고 있는 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말레이 반도의 남단에 있는 작은 도시로 싱가포르로 가는 길목이라 젊은 층들에게 인기가 좋은 도시 중에 하나이다. 19세기 후반 이 지역을 다스리던 조호르 술탄이 새로운 궁전을 세우면서 발전하기 시작을 하였는데 늦게 발전을 하게 되어서 서양 문물이 가미된 건축물들을 볼수가 있어 매우 이색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조호르 바루 시티 스퀘어

JB 센트럴 옆에 있는 쇼핑센터로 조호르바루의 대표 쇼핑센터 중 하나이다. 시민들의 만남의 장소로 활용이 되기도 하고 물가가 비싼 싱가포르에서 넘어온 사람들이 쇼핑을 하기도 한다.

아룰미구 사원

시티 스퀘어 서쪽에 있는 힌두 사원으로 화려한 장식이 있는 탑문인 고푸람이 인상적이고 사원 내부에는 여러 신전과 코끼리 신 가네시 상, 기둥을 닮은 남근상 링가 등을 볼 수 있다.

 

이스타나 베사르

이스타나 베사르는 1866년 조호르 왕국을 다스리던 술탄 아부 바카르가 빅토리아 양식으로 세운 왕궁으로 1938년까지 실제로 왕궁으로 사용이 되었다고 한다. 매우 넓은 정원과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시민들의 휴식처로 활용되고 있다.

조호르 바루 동물원

1928년 개관하였으며,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동물원이자 동남아 최초의 동물원이다. 총 100여 종의 동물을 보유하고 있다.

아부 바카르 모스크

조호르 바루 동물원 길 건너에 있는 모스크로, 금색의 돔이 있고 이슬람 또는 인도 양식으로 세워지는 보통 모스크와는 달리 1900년 빅토리아 양식으로 세워져 이색적인 느낌을 준다. 옛 궁전인 이스타나 베사르보다 이 건물이 더 궁전처럼 보일 정도로 웅장하고 아름답다.

 

조호르 바루 산리오 헬로 키티 타운

세계적으로 유명한 헬로 키티 캐릭터를 주제로 한 테마파크인 산리오 헬로 키티 타운과 놀이공원인 리틀 빅 클럽이 한곳에 있다.

조호르 바루 레고랜드

조호르 바루 서쪽에 있는 레고랜드는 세계적인 조립 블록 장난감 회사인 레고에서 만든 것으로 테마파크와 워터 파크, 레고랜드 호텔로 이루어져 있다. 매우 인기가 좋은 테마파크이기 때문에 어트랙션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오랜시간을 기다려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