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동남아

쿠알라룸푸르 근교 여행

반응형

쿠알라룸푸르는 말레이시아의 수도로 도시여행만 생각을 할수도 있겠지만 쿠알라룸푸르 근교로 간다면 생각보다 더욱더 풍성한 여행을 즐길수가 있다. 거대한 석회동물은 물론이고, 열대우림을 탐험할수도 있으며, 풍족한 쇼핑을 즐길수가 있다. 이런 다양한 매력을 재닌 쿠알라룸푸르 근교여행에 대해서 알아보자.

바투 동굴

바투 동굴은 쿠알라 룸푸르 북쪽으로 13km 떨어진 곳에 있는 석회암 동굴로 힌두교 성지로 알려져 있다. 바투동굴은 웅장하고 신비로운 석회암 동굴 그 자체만으로 충분히 매력적인 곳이라고 할수가 있다. 바투 동굴의 272개 계단 위에서 내려다보는 쿠알라 룸푸르 시내의 풍경과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KL 타워의 절경은 그야말로 입이 다물어 지지 않는다.

 

바투 동굴은 겉으로 보기에 수목이 우거진 야산처럼 보이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빗물이 4억 년 된 석회암을 녹이면서 생긴 큰 동굴 세 개, 작은 동굴 한개와 마주할 수 있으니 꼭 안을 보도록 해야 한다. 이곳에는 힌두교 신전이 세워져 있는데 신전이 있는 석회암 동굴은 신전을 세우고 조명을 달고 많은 사람들이 드나들면서 많이 훼손이 되어서 그런지 약간 아쉬운 부분도 없지 않아 있다.

로열 셀랑고르 공장 

말레이시아에서 대표적인 관광상품이라고 한다면 바로 백랍이 아닐까 싶다. 백합은 무른 성질의 주석에 구리와 안티몬을 섞어 단단하게 한 것을 말하는데 보통 주석 공예품을 말한다. 로열 셀랑고르는 쿠알라 룸푸르 북쪽 세타파크(Setapak) 지역에 공장과 비지터 센터가 위치해 있는 곳이다. 이곳은 주전자와 찻잔, 맥주잔, 와인잔, 그릇, 기념품 등 100여 가지 제품들을 볼수가 있다.

 

말레이시아 국립 동물원

쿠알라 룸푸르 북쪽에 위치한 국립 동물원으로 호랑이, 사자, 물소, 기린, 원숭이 같은 포유류부터 코뿔새, 앵무새, 홍학 등의 조류와 파충류까지 약 200여 종의 동물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에는 꼭 방문하도록 하자. 동물원은 매우 넓기 때문에 동물원 입구에서 출발하는 트램을 타고 한 바퀴 돌아본 뒤 좋아하는 동물을 찾아 구경을 하는것이 가장 효율적으로 시간을 보낼수가 있는 방법이다.

미드 밸리 시티

미드 밸리 시티는 KL 센트럴 남쪽에 위치한 쇼핑 단지를 말한다. 이곳에는 슈퍼마켓 이온 빅, 일본계 백화점 이온, 메트로 자야 백화점 등이 입주되어 있어서 쇼핑을 즐기기에 매우 좋다. 미드 밸리 메가몰, 일본계 백화점 이세탄, 싱가포르계 백화점 로빈슨등이 있는 가든스 몰과 이 뒤로는 가든스 호텔 & 레지던스가 위치해 있다. 이곳은 매우 넓어서 둘러보는데 최소 반나절정도가 걸린다.

선웨이 피라미드 / 선웨이 라군

선웨이 피라미드는 피라미드와 피라미드를 지키는 스핑크스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쇼핑센터이다. 이곳에는 팍슨, 이온, 막스 & 스펜서 백화점이 입점해 있다고 한다. 유명 명품이 있거나 그렇지는 않으며 자라, H&M, 망고, 유니클로, 포에버 21 같은 유명 브랜드와 바타 같은 로컬 브랜드등을 볼수가 있다.

선웨이 라군은 어트랙션과 어드벤처랜드, 워터 파크까지 다양한 놀거리를 제공하는 곳으로 선웨이 피라미드 블루 아트리움의 블루 존에서 밖으로 나가면 찾을수가 있다. 놀이기구와 물놀이를 함께 할수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에서는 코스로 넣을만 한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