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유럽

니스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및 정보

반응형

모나코 공국 및 이탈리아에서 가까운 지중해의 항만도시로 '리비에라(Riviera)' 혹은 '코트다쥐르(Cote d'Azur)'라고도 불리는 지중해 연안에 있다. 연평균 15℃의 기온을 유지할 만큼 기후가 연중 고르게 온난하다. 별장·호텔·정원·산책지·카지노 등 위락시설이 정비되어 있고, 인접한 모나코·칸과 마찬가지로 각종 행사가 열린다. 화가들의 별장이 많았던 것으로 유명하며, 마티스미술관과 샤갈미술관이 있다.

니스 기후 그리고 니스 여행하기 좋은 계절

프랑스 니스는 연평균 기온은 15℃로 4계절 내내 온화한 전형적인 지중해 해양 도시라고 한다. 2월에도 니스에서는 가벼운 차림으로 야외를 활보할 수 있다. 이런 프랑스 니스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라면 4계절이 온화한 전형적인 지중해 도시로 어느 시기에 방문을 하던 니스를 만끽하는데 불편함이 없다. 하지만 봄과 가을에는 비가 많이 오니 여름과 겨울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니스 치안

지중해의 평화로운 해변도시 답게 강력범죄는 찾아 보기 어려우나 관광객을 상대로 하는 도둑질은 악명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지갑은 물론이고 배낭, 옷옷가지, 전자기기는 물론 빨랫감도 도난을 당할 수가 있다고 하니 어디를 가든 무조건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니스 주요 관광지

- 샤토 공원
니스 성의 가장 높은 지대에 자리한 샤토 공원에서는 니스의 가장 아름다운 전망을 조망할 수 있다.

- 니스 고고학 박물관
고고학 박물관은 과거 로마시대 이 지역에 존재했던 고대도시에서 발굴된 유물들을 전시하고 있다. 일반 주택으로 착각할 정도로 규모가 작으니 안내판을 보고 잘 찾아가야 한다.

 

- 니스 구시가지
니스역 앞쪽에 자리한 곳으로 다소 복잡한 미로처럼 얽힌 거리다. 골목마다 기념품을 판매하는 작은 상점들과 음식점 등이 있다. 복잡하지만 규모가 크지 않아서 길을 잃을 염려는 없다. 산책을 겸해 가볍게 돌아 보기 좋은 곳이다.

- 시미에 지구
시미에 지구는 니스 시내에서 다소 멀지만, 샤갈 미술관과 마티스 미술관, 고고학 박물관, 로마시대의 유적지 등이 있어 볼거리가 상당하다. 깨끗한 거리와 예쁘고 좋은 집의 풍경이 어우러진 부촌으로 니스의 주거지역의 분위기를 만끽하기 좋다.

- 니스 샤갈 미술관
마크 샤갈의 작품 중 종교에 관한 작품만을 전시해 놓은 미술관. 1966년 샤갈 부부가 프랑스 정부에 작품을 기증한 뒤 그 작품들을 모아 1973년 이곳에 개관했다. 약 450여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데 중앙 홀에 전시되어 있는 '인간의 창조', '노아의 방주' 등 구약성서에 관한 연작 유화 17점이 특히 유명하다. 이 외에도 샤갈이 직접 제작한 스테인드글라스도 볼거리다.

 

- 니스 해변
꼬뜨 다쥐르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아름다운 해변이다. 4~5km에 걸쳐 이어진 해변에는 산책을 하는 사람, 바닷가의 자갈길에서 일광욕을 즐기는 사람, 해수욕을 즐기는 사람들로 늘 북적인다. 영국인 산책길 곳곳에 바닷가로 이어진 계단이 있다.

- 마티스 미술관
1917~1954년까지 니스에서 생활한 야수파의 거장 마티스를 위한 미술관으로 회화와 조각, 소묘 등 그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니스 쇼핑 정보

백화점이나 쇼핑몰 외에 과일이나 향신료, 도자기를 파는 기념품점이나 시장 등이 위치해 있다고 한다. 주로 Jean Medecin Av에 밀집해 있다고 하니 니스 쇼핑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니스의 특산물이라고 한다면 올리브를 이용한 음식, 향신료, 비누 등이 특산품으로 유명하다고 하니 참고하여 쇼핑을 하면 좋을듯 하다.

니스 음식 정보

저렴한 식당은 구시가지에 몰려 있고, 해변에는 고급레스토랑이 밀집해 있다고 하니 여행에 있어서 이점을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지중해의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선보이는 곳부터 풍성한 양과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는 차이니스 레스토랑까지 예산에 맞춰 식사를 할 수 있어서 더욱더 좋은 여행지가 된다. 저렴하지만 재료가 좋아 맛은 훌륭하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