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아시아

히로시마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및 정보

반응형

히로시마 원자폭탄 투하지로 유명한 히로시마에서는 핵 경험을 세계 각지에 전하는 평화도시로 평화공원, 박물관 등이 있다. 바다와 산으로 둘러싸여 세토 내해 국립공원, 히바도고타이샤쿠 국정공원 등 자연경관이 풍부하기 때문에 관광지로도 제법 유명하다. 바다에 서있는 이쓰구시마 신사의 도리이는 히로시마의 심볼로 미타키 절, 호두우 원 등의 사찰들이 많이 보존되어 있다고 한다. 히로시마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는 우리에게도 익숙한 일본음식 오코노미야끼라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히로시아 기후 그리고 히로시아 여행하기 좋은계절

지리적으로 혼슈 서부와 주코쿠 지방의 중앙에 위치하는 히로시마는 지진과 태풍이 거의 없고 평균기온이 13.5℃로 온화한 기후를 자랑하는 지역이라고 한다. 그래서 히로시마 여행하기 좋은계절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기온이 온화해서 4계절 내내 여행하기 좋다. 그러나 꽃이 만발하고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 봄과 가을에 볼거리가 다양하기 때문에 여행 일정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히로시아 치안

일본은 대체로 안정된 치안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나라지만 관광객들이 북적이는 장소에서는 항상 소매치기, 날치기, 지하철 성추행 등 피해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도심에서 '묻지마' 범죄가 자주 일어나는 등 범죄율이 계속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어두운 밤에 혼자 나가는 일은 금하며 여성 혼자는 절대 돌아다니지 않는다.

히로시아 주요 관광지

- 센코지 공원
센코지 공원(千光寺公園)은 봄에는 벚꽃이, 가을에는 국화가 만개해 꽃놀이하기 좋은 곳인데, 일본 벚꽃 명소 100선 중 하나로 지정되었다. 오노미치 시립 미술관과 산책로가 있어 휴일이면 가족이 많이 찾는다. 산 정상에는 전망대가 있어 히로시마 시내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 히로시마 평화기념공원
오타강이 모토야스강과 혼가와강으로 나뉘는 삼각주 지역 북쪽에는 세계 최초로 원자폭탄이 투하된 도시 히로시마가 세계의 평화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조성한 평화기념공원이 있다. 평화를 기원한다는 취지는 좋으나 왜 히로시마에 원자폭탄이 떨어졌는지 그 원인에 대한 설명과 전범국가로서의 반성은 찾아 볼 수 없다는 비판도 있다.

 

- 히로시마 성
잉어의 성(鯉城: 리조)이라 부르는 히로시마 성은 1589년 모리 데루모토에 의해 축조되었으며, 1945년 원폭 투하로 파괴되었다. 이후 1958년 재건되어 현재 성 내부는 히로시마의 역사를 알리는 향토관과 전망대로 쓰고 있다. 성은 모두 5층이며, 성의 맨 위층 전망대에서 히로시마 시내는 물론 멀리 미야지마까지 조망할 수 있다.

- 센코지 절
센코지 절(千光寺)은 오노미치의 상징으로 봄에는 벚꽃나무와 철쭉이 만개하고, 초여름에는 등꽃이 만발하는 아름다운 절이다. 센코지 절이 있는 산 정상은 오노미치 시가와 세토우치의 섬들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일본에서 손꼽히는 절경으로 이름이 높다. 절까지 로프웨이를 이용할 수 있으며 3분 정도 소요된다. 센코지 절은 붉은색으로 칠해 ‘적당(아카도, 赤堂)’이라는 별칭이 있다. 종루는 소리가 아름다워 일본 환경성에서 선정한 일본 소리 풍경 100선에 선정되었다.

- 후도인
14세기 건립된 안국사의 하나로 유서 깊은 사원이다. 특히 중국 당나라 시대의 건축양식으로 지은 금당은 국보로 지정되어 있다.

- 히로시마 고고쿠 신사
히로시마 성 옆에 있는 신사로 규모가 꽤 크다. 무녀에게 직접 부적을 구매할 수 있으며, 동전을 내고 소원을 빈다.

- 히로시마평화기념관: 원폭돔
말끔한 히로시마에 유일하게 남아 있는 원폭의 흔적이다. 건물은 원래 1915년 히로시마현의 산업장려관으로 지었다고 한다. 현재는 돔의 앙상한 철골 부분과 벽의 일부분 등 피폭 후의 모습 그대로 남아 있다. 지금까지 2회에 걸쳐 보존 공사를 실시한 원폭 돔에는 지지목이 건물을 지탱하고 있고, 밤에는 투광 조명을 비춘다.

 

- 히로시마 미술관
인상파를 중심으로 한 프랑스 현대 미술을 중심으로, 일본 현대 미술도 소장, 전시하고 있다. 모네, 고흐, 세잔, 르누아르, 피카소 등의 서양화를 관람할 수 있다.

- 히로시마 평화기념자료관
1955년에 개관한 자료관으로 피폭 당시의 자료 3만여 점을 전시해놓았다. 평화기념공원 남쪽에 위치하며 히로시마 방문객이라면 꼭 가보아야 할 곳으로 꼽힌다. 원자폭탄이 히로시마에 가한 파괴 실상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다만 핵무기의 위험성과 전쟁의 참혹함을 소상하게 보여주는 한편 전범국가로서의 반성과 전쟁의 원인에 대한 설명은 부족하다는 비판도 있다.

- 히로시마 현립미술관
히로시마 현립미술관(広島県立美術館)은 공립 현대미술 전문 미술관으로 1968년 개관했으며, 1996년에 신축해 재개관했다. 살바도르 달리의 <비너스의 꿈>을 소장하고 있다.

히로시아 음식 정보

일본 요리는 물론 이탤리언, 웨스턴 등 다양한 음식점이 있지만 지방색이 강한 곳으로 유명한 히로시마에는 히로시마풍 오코노미야키가 가장 유명한 음식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이다. 그이고 이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삼계탕과 같은 닭고기 국물 요리인 미즈타키, 히로시마 굴 요리를 판매하는 음식점이 많다.

히로시아 축제

6월 첫째 주 금∙토∙일요일에 열리는 도카산은 시민축제로, 거리에 가판대 음식점들이 늘어서며 축제가 열리는 날부터 유카타를 입기 시작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5월에는 히로시마 플라워 페스티벌이 열리며, 11월에 열리는 히로시마 드리미네이션은 성과 용 등의 조형물을 조명으로 장식한 일루미네이션 축제을 하고 있으니 여행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