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동남아

타이베이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및 정보

반응형

타이페이는 중국과 일본의 문화가 융합된 도시로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 된 지우펀, 예류 지질공원, 101빌딩이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손꼽힌다고 한다. 스린야시장을 걸으며 맛집을 찾아다니는 것은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 코스이기도 한데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해 도시를 차근차근 둘러보기 좋아 젊은 배낭 여행객들에게 인기 좋은 여행지에 속한다고 한다.

타이베이 기후 그리고 타이베이 여행하기 좋은 계절

타이페이는 아열대성 기후로 연평균기온이 약 23℃이라고 한다. 3~4월 봄, 5~9월 여름, 10~11월 가을, 12~2월 겨울의 4계절로 나뉘어 지고, 여름은 덥고 습하며 겨울은 평균 15℃로 쌀쌀한 편이라 한국보다 춥지 않다고 한다. 가을은 선선한 날씨로 여행하기 적당한 계절이라고 한다. 타이페이 가을은 10~11월로 타이완의 가을에 해당되는 기간이 타이베이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다.

 

타이베이 치안

대체적으로 치안이 양호한 편이라 여자 혼자서 자유여행을 하기에도 안전할 만큼 매우 좋은 치안을 자랑하고 있다. 단, 밤 늦게 유흥가 주변을 돌아다니는 것은 피해야는 것이 좋으며 특히 호객행위하는 유흥업소는 출입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물론 타이베이도 관광지이다 보기 때문에 소매치기 등을 주의하는것이 좋다.

타이베이 주요 관광지

- 예류지질공원
타이베이 북부 해안에 위치한 예류는 해수욕장과 온천, 기암괴석으로 유명한 관광 도시다. 특히 희귀한 모양의 바위들이 해안에 모여 있는 예류지질공원은 예류 관광의 필수 코스로 꼽힌다. 타이베이에서 당일치기 여행이 가능해 드라이브 코스로도 인기 있다. 곳곳에 흩어져 있는 기이한 바위들을 바라보면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사차원의 세계에 와 있는 듯 초현실적인 느낌이 든다.

- 미라마 엔터테인먼트 파크
2004년 개장한 이래 타이베이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은 이곳은 쇼핑과 오락, 미식까지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복합 엔터테인먼트 파크다. 미라마 엔터테인먼트 파크의 상징은 100m 높이의 대관람차다. 타이베이 금융센터의 전망대에서도 보일 만큼 크고 근사한 구조물이 인상적이다.

 

- 타이완 국립 고궁박물원
타이베이 교외에 위치한 타이완 국립 고궁박물원은 세계 5대 박물관 중 하나로 손꼽힌다.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영국 대영 박물관, 미국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등과 견줄 만한 세계적인 규모의 박물관이자, 명실상부 아시아 최고 수준의 컬렉션을 자랑한다.

- 룽산사
1738년 건립된 룽산사는 타이베이에서 가장 오래되고 유명한 사찰이다. 타이베이 시내 남서부, 현대적인 건물들이 즐비한 시가지 한복판에 자리 잡은 모습이 이색적이다. '타이완의 자금성'으로 불릴 만큼 화려하고 아름다운 사찰이며 타이완의 전통과 문화적 정서를 엿볼 수 있어 타이베이의 관광 명소로 꼽힌다.

- 지우펀
타이완의 옛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골목마다 묻어나는 낭만적인 정취, 홍등이 빛나는 이국적인 풍경은 타이완 사람들은 물론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마치 오랜 옛날로 시간 여행을 떠나 온 듯 이색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이곳의 명물로 통하는 샤오츠, 땅콩 아이스크림, 꼬치구이, 위위안 등을 맛보는 것이 좋다. 해가 질 무렵에는 수치루의 건물마다 주렁주렁 내걸린 홍등에 불이 켜져 더욱 운치 있다. 빛나는 홍등은 지우펀을 상징하는 풍경이자 타이완을 대표하는 한 컷이다.

- 중정기념당
중정기념당은 타이완의 역사와 국민 정서를 이해하기 위해 꼭 둘러보아야 타이베이의 명소다. 타이완의 초대 총통이자 타이완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로 추앙받는 장제스(蔣介石)를 기리는 기념당이다.

- 타이베이 금융센터
타이완을 상징하는 아이콘이자 '타이베이의 맨해튼'이라고 불리는 신이 지역의 랜드마크다. 연중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인기 명소로 흔히 '타이베이 101 빌딩'이라고 불린다. 전망대가 위치한 89층까지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갈 수 있다. 매표소가 있는 5층부터 전망대까지 불과 37초 만에 도착해, 한때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었다.

- 양명산
타이베이 시민들이 즐겨 찾는 나들이 명소. 양명산은 산 하나를 일컫는 이름이 아니라, 타이베이 북쪽에 자리한 10개 이상의 산과 온천, 목장, 공원 등을 모두 칭하는 지명이다. 사시사철 다채로운 풍경을 즐길 수 있어 타이베이에서 하루 코스로 다녀올 만한 여행지로 손꼽힌다. 양명산은 타이완에서 화산 지형이 가장 발달한 곳으로 온천이 유명하다. 타이완 화성암 온천 15곳 중 13곳이 이곳에 모여 있으며 일본 하코네 온천과 비슷한 분위기다.

- 우라이
우라이는 타이베이 동남쪽으로 28km 떨어진 온천 지역이다. '난스시'와 '퉁허우시'라는 두 개의 강이 합류하는 산속에 위치한다. 도심을 벗어나 숲과 호수에 둘러싸인 소박한 온천 마을에서 조용히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이다. 우라이 여행의 필수 코스는 온천이다. 탄산수소나트륨이 풍부해 피부 미용과 신경통에 효과적인 온천수로 수질이 뛰어나다. 녹음이 우거진 산자락에서 경치를 바라보며 쾌적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타이베이 쇼핑 정보

주요 쇼핑지는 서문정(西門町), 중산베이루얼돤(中山北路二段), 난징둥루(南京東路), 둔화난루(敦化南路)에 밀집해 있다고 한다. 이 외 타이베이 금융센터 주변은 여행자들이 즐겨찾는 쇼핑지로 각광받고 있는 곳 중에 하나이다. 타이베이 시내는 동일 업종의 상점이 밀집한 전문점 거리가 많아 가격이나 상품을 비교하기에 유용한 곳이다. 식재료나 식품은 디화제(迪化街) 거리가 유명하며, 보아이루(博愛路)는 카메라와 비디오 가게가 밀집해 있으니 쇼핑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타이베이 음식 정보

타이베이에서는 길거리 사오츠(小吃)부터 고급 레스토랑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음식점이 많다. 타이베이역 북쪽으로 뻗은 중산베이루는 고급 레스토랑이 있으며, 린썬베이루(林森北路)와 그 근처에는 관광객을 상대로 하는 바와 클럽이 많이 밀집해 있다. 화시제 야시장, 닝사루 야시장, 린장제 관광야시장, 궁관 야시장, 스린 야시장 등은 저렴한 가격에 길거리 음식과 현지 로컬 음식 등을 맛볼 수 있어 여행자들이 즐겨 찾는 곳 중에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고급 레스토랑은 500~1,000NT$, 중급 레스토랑은 250~500NT$, 일반 음식점은 70~200NT$의 비용이 들고 있으니 여행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