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동남아

수빅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및 정보

반응형

수빅 만은 필리핀 루손섬 중서부에 위치한 만으로 마닐라 만에서 북쪽으로 약 100km 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남중국해에 면한다. 수빅 만은 남중국해의 연장이며 해안선은 이전에는 수빅 만 미 해군기지의 시설들이 있었지만 현재는 수빅 만 메트로폴리탄 자치구에서 관할하는 수빅 만 자유항 지역(Subic Bay Freefort Zone)이라고 이름붙은 상업과 산업 지역이 되었다. 수빅은 대부분의 필리핀 지역과는 달리 총기소유가 금지되어있다. 게다가 필리핀 자국민이 수빅 내부로 들어오기 위해서는 신원 확인 작업을 거쳐야 한다. 과거 미군 해군기지였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외국인이 많이 살고 있다. 또한 마닐라와 같은 대도시와는 다르게 공기도 깨끗하다.

수빅 기후 그리고 수빅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및 정보

수빅의 기후는 기후는 열대성으로 11월~5월은 건기, 6월~10월은 우기에 속한다. 평균 온도는 26℃로 대체적으로 맑고 쾌적한 날씨를 자랑한다. 앙겔레스는 11월부터 4월까지 건기이고 그 밖에는 우기철이다. 피나투보 산의 공기는 매우 습하며 여름철 기온이 높다고 한다. 이런 수빅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날씨가 시원하고 습도가 낮은 12월~2월이 수빅의 아름다운 해변과 각종 레저 활동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한다.

 

수빅 치안

필리핀의 치안은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다. 하지만 수빅은 필리핀의 다른 도시들에 비해 치안 상태가 매우 양호한 편으로 여행하기에 안전하다고 한다. 위에서 말을 했듯이 수빅 안에는 총기를 소유할수도 없으며 수빅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신원확인을 한다고 한다. 또한 미군 해군이 자리 잡고 있었던 곳이라 그런지 어학원이 많은 편인데 은퇴 후 이민이나 어학 연수지로도 각광받는다고 한다.

수빅 주요 관광지

- 주빅 사파리
사파리형 동물원으로 규모는 25ha에 이른다. 지프니를 타고 호랑이, 악어, 타조 등 야생 동물의 생태를 관찰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10마리가 넘는 호랑이를 볼 수 있는 호랑이 사파리가 인기 있으며, 먹이를 구입해 직접 던져줄 수도 있다.

- 수빅 오션 어드벤처
시원한 바다를 배경으로 마련된 특설 수족관에서 돌고래, 물개, 바다사자가 뽐내는 화려한 쇼를 관람할 수 있다. 동양에서 유일하게 실내가 아닌 비치 인카운터(Beach Encounter)에서 돌고래를 직접 만나 함께 수영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 제스트 캠프
과거 미 해군의 훈련장으로, 베트남전에 투입된 미군 가운데 20만 명이 원주민 아에타족에게 정글에서 살아남는 법을 교육받았던 곳이다. 지금은 여행자를 대상으로 '정글에서 살아남는 법'을 투어 형식으로 진행한다. 가족 단위 여행자에게는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프로그램이다. 불 피우기, 대나무로 식기구 만들기, 정글에서 밥 짓기 등 수빅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체험을 선사한다. 새 공원 등도 함께 자리하고 있다.

- 발로이 롱 비치
바리오 바레토(Barrio Barretto)의 북쪽 끝에 펼쳐진 해변이다. 이 일대 최고의 해변으로 손 꼽힌다고 한다.

- 수빅 워터프런트 비치
수빅 타운 앞에 펼쳐진 수빅을 대표하는 해변이다. 항만과 가까워 수영이 금지되어 있지만, 바다 전경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러운 곳이다. 길게 이어진 해변을 따라 고급 호텔과 레스토랑들이 밀집해 있다.

- 카마얀 비치
수빅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꼽힌다. 물놀이와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좋은 자연 해변이다. 스노클링 장비는 250페소, 카약은 200페소 정도에 대여할 수 있다. 입장료가 있으나 카마얀 비치 리조트의 투숙객은 무료입장 가능하다고 한다.

수빅 축제

수빅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필리핀 전역에서 성대한 축제가 열린다고 한다. 특히 축제 시기에 열대의 크리스마스를 즐기려는 외국 여행자들이 많이 방문을 할 정도라고 하니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쳐서 여행을 갈만한 곳이다.

수빅 쇼핑 정보

자유무역지구인 수빅은 무관세 지역에 속한다고 한다. 면세점이 많고 호텔과 레스토랑, 일반 상점에서도 세금이 붙지 않는다고 한다. 프리포트 익스체인지, 로열 마켓 등 4곳의 대형 면세점이 있으며, 미국의 아웃렛 매장처럼 쇼핑몰이 한 곳에 몰려 있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기도 하다. 각종 의류, 화장품, 주류 명품, 필리핀 토산품 등을 구입하기에 좋다.

수빅 음식 정보

바다를 끼고 있는 휴양지답게 신선한 해산물과 열대 과일, 바비큐 등을 선보이는 레스토랑이 많다고 한다. 워터 프런트 비치 앞에 있는 바비큐 레스토랑 '제리스 그릴'은 퓨전 필리핀 음식으로 유명한데 근사한 해변 전망을 즐길 수 있어 여행자들의 필수 코스로 자리 잡았다고 한다. 다양한 동남아 음식을 맛보려면 리잘 하이웨이 선상에 위치한 '코코라임 레스토랑'이 제격이다. 양도 푸짐하고 가격이 저렴해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곳이다. 식사와 함께 코코넛 열매가 통째로 나오는 코코넛 주스를 곁들이면 열대 섬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가 있기 때문에 꼭 한번 들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