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은 태국 남쪽의 휴양지로 언제가도 좋은 매력적인 여행지에 속한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다채로운 먹거리와 색다른 밤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푸켓은 여행객들이 태국에서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라고 한다.
푸켓 기후 그리고 푸켓 여행하기 좋은 계절
푸켓은 일년 내내 더운 날씨가 이어진다고 한다. 연중 최고 기온은 35℃ 정도고, 최저 기온은 25℃ 정도로 휴양을 즐기기 매우 좋은 기후를 자랑한다. 우기에 해당하는 5~10월에는 스콜 현상이 이어지는데, 다른 지역에 비해 강수량이 높은 편이라고 한다. 푸켓 여행하기 좋은 계절 이라고 한다면 건기철인 11월~2월 중순이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에 해당한다. 비가 적게 내리고 비교적 기온이 낮으므로 활동하기에 매우 좋다고 한다.
푸켓 치안
태국의 치안은 세계적으로 매우 인정하고 있을 만큼 안정적인 치안을 자랑한다. 더군다나 세계적 휴양지인 푸껫은 다른 동남아 지역에 비해 관광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어 치안이 안정된 편에 속한다고 한다. 하지만 휴양객이 주로 모이는 해변이나 푸껫 최고 번화가인 방라 로드에서는 소지품 보관과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라는 휴양지 특유의 주의사항을 지키는 것이 좋다.
푸켓 주요 관광지
- 팡아 만 해양 국립공원
태국 남부 팡아 주에 위치한 해양 국립공원으로 팡아 만은 지각 변동으로 생성된 150여 개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석회암 카르스트 지형이 특징이다. 녹빛의 바다 위에 흩어져 있는 석회암 섬들과 기암괴석이 풍경과 절묘한 조화를 이룬 모습이 아름다워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바다 위로 깎아지른 듯 솟은 석회암 절벽이 인상적이며, 종유동굴도 많아 시 카약을 타고 동굴을 탐사하는 동굴 탐사 투어도 인기가 많다.
팡아 만 해양 국립공원의 수많은 섬 중 관광 코스에서 빠지지 않는 명소는 일명 ‘제임스 본드 섬’이라 불리는 거대한 바위섬이다. 본래 이름은 ‘못 섬(Nail Island)’이라는 뜻인 타푸 섬이지만, 영화 007시리즈 <황금 총을 가진 사나이>의 촬영 장소로 유명해지면서 영화의 주인공인 제임스 본드의 이름이 붙었다. 섬의 높이는 약 20m로, 윗부분이 넓은 옥수수 모양을 하고 있다.
- 왓 차롱
푸켓을 대표하는 사원으로 손꼽힌다. 전통 양식을 충실히 따라 건축된 흔적이 엿보인다. 푸켓에 자리한 29개 사원 중 가장 크고 화려하다고 알려져 있다. 푸켓 현지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사원으로 불린다.
- 톤 사이 폭포
카오프라타에오 국립공원 안에 있는 폭포다. 몇 단에 걸쳐 힘차게 쏟아져 내리는 물줄기가 인상적이다. 폭포 주변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폭포를 바라보며 잠시 쉬었다 가기에 좋다.
- 까따 비치
푸켓에서 빠통 비치, 까론 비치와 함께 3대 해변으로 유명한 까따 비치는 빠통 비치보다는 조용하고, 까론 비치보다는 활기를 띠는 해변이다. 까론 비치와 비교했을 때 해변의 길이가 조금 짧은 편으로, 세 해변 중 규모는 가장 작다. 까따 비치는 둥글고 넓은 해변이 특징으로 수영하기 좋아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곳이다.
- 까론 비치
빠통 비치, 까따 비치와 함께 푸켓의 3대 해변으로 꼽히는 곳으로 깨끗하고 평화로운 해변이다. 빠통 비치 남쪽에 자리하고 있으며, 인접한 까따 비치와 마찬가지로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인기가 많다. 패키지 여행객도 많은 편이다. 까따 비치와 함께 초기에 고급 리조트를 중심으로 개발되었지만 지금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호텔들도 많이 들어서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 빠통 비치
푸켓을 대표하는 해변이자 가장 번화한 곳이다. 거리의 규모는 푸켓 타운이 가장 크지만 해변을 중심으로 여행자를 위한 각종 편의 시설이 들어선 빠통 비치가 관광의 중심지 역할을 한다. 푸켓의 서해안, 안다만 해에 접한 빠통 비치는 섬에서 가장 큰 해변이다. 활처럼 완만한 곡선을 그리는 백사장의 길이가 약 4km에 달한다.
- 시밀란
말레이어로 9를 뜻하는 시밀란은 푸켓에서 북서쪽으로 약 9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9개 섬을 지칭한다. 우기인 5월부터 10월까지는 출입이 통제되며 보통 11~5월 초까지만 개장한다. 외부에 노출이 적고, 개발을 자제하는 지역이라 깨끗한 수질을 자랑하며 해양 생태계도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푸른 바다와 산호모래로 이루어진 백사장도 아름답지만 바다 아래로 펼쳐진 산호 군락과 해저 동굴, 협곡 등은 신비한 장관을 선사한다. 다이버들이 꼽는 10대 다이빙 포인트로도 알려져 있으며 스노클링과 스쿠버다이빙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은 지역이다.
- 피피 섬
푸켓에서 동쪽으로 50km 떨어진 섬 6개로 구성된 군도다. 크라비 지역에 위치한다. 피피 섬 일대는 에메랄드빛 바다와 순백의 고운 해변, 열대 식물이 무성한 깨끗한 자연 환경을 간직하고 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출연한 영화 ‘비치’의 촬영 장소로 알려지면서 더욱 유명해졌다. ‘자연이 만들어 낸 낙원’으로 불리는 피피 섬은 푸켓을 찾는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투어 코스 중 하나다. 피피 섬은 푸켓을 대표하는 해양 레저의 천국이다. 특히 바닷물이 무척 맑고 수온이 적당해 스노클링과 다이빙 포인트로 인기가 높다.
푸켓 축제
채식주의자 축제, 푸껫 킹스컵 레카타, 송크란, 러이끄라통 등 푸껫에서는 해마다 다양한 축제들이 열린다고 한다. 그중 푸켓에서는 매년 음력 9월에 열리는 채식주의자 축제가 가장 유명하다고 한다. 축제 기간 푸껫 시내는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며, 주요 행사 중 하나인 이색 묘기는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고 한다.
푸켓 쇼핑
푸켓에서는 타이 실크 또는 고급 민예품이 특히 인기가 있는데 이를 갖추고 있는 대형 쇼핑센터와 호텔 내 매장, 기념품 또는 작은 잡화를 구비한 노점상 등 다양한 형태의 숍이 있기 때문에 쉽게 관광품을 구매할수가 있다.
푸켓 음식
지리적 특성상 해산물 요리를 취급하는 음식점이 특히 많이 있다. 푸껫의 해변을 배경으로 한 레스토랑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가 있기 때무문에 매우 분위기가 좋아서 데이트 혹은 허니무어 들에게 인기가 좋다. 일년 내내 여행객이 끊이지 않는 유명 관광지답게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을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입맛에 맛는 레스토랑을 찾아서 방문하면 좋다.
'여행가자 > 동남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알라룸푸르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및 정보 (0) | 2019.01.15 |
---|---|
방콕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및 정보 (0) | 2019.01.11 |
발리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및 정보 (0) | 2019.01.04 |
빈탄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및 정보 (0) | 2019.01.02 |
랑카위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및 정보 (0) | 2018.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