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동남아

하노이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및 정보

반응형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로 프랑스식 선물과 베트남의 역사를 모두 느낄수가 있기 때문에 매우 매력적인 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하노이에서는 바딘 광장, 호치민 생가, 호안끼엡 호수, 성요셉성당, 한기둥 사원 등이 특히 유명한 관광지이고, 특히 베트남 국보 1호로 지정된 못꼿사원도 관광객이 찾는 유명한 명소라고 한다. 호치민 묘는 월요일과 금요일은 개방하지 않기 때문에 일정을 잘 조정하는 것이 좋다. 베트남 전통인형극인 수상인형극을 보는 것도 호치민을 즐기기 매우 좋은 방법이다.

하노이 기후 그리고 하노이 여행하기 좋은 계절

하노이는 아열대 기후로 뚜렷하지 않지만 사계절을 가지고 있는 도시이다. 3~4월은 봄, 5~9월은 여름, 10~11월은 가을, 12~2월은 겨울로 대체적으로 여름이 긴 편에 속한다. 12~2월은 날씨가 쌀쌀한 편으로 이 기간에 하노이를 여행할 때는 코트나 두꺼운 외투를 준비해야지만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 이런 하노이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대체적으로 맑은 날씨를 자랑하는 11월~12월이 제격이다.

 

하노이 치안

대체적으로 베트남의 치안은 그렇게 안정적인 편은 아니다. 특히 베트남은 소매치기에 매우 유의를 해야 하는데 걸어다니면서 휴대폰을 보기만 해도 소매치기를 해간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이다. 특히 하노이의 호안끼엠 호수 주변, 구시가지, 동쑤언 시장, 통일공원 주변 등은 소매치기가 많이 발생하는 지역이기 때문에 매우 주의를 해야 한다. 또한 밤늦은 시각에는 혼자 다니지 않는 것이 좋으며 부득이 이동해야 할 때는 귀중품을 호텔 세이프티 박스에 보관하고 이동을 하는것이 추천한다.

하노이 교통

시내버스가 촘촘하게 있는편이며 공항이 조금 멀다는 것 빼고는 교통에서는 호치민에 비해 훨씬 나은 편에 속하지만 그렇다고 교통편이 좋은 것은 아니다. 일단 지하철이 없고, 오토바이나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택시로 시내에서 노이바이 공항까지는 40만동 정도의 요금이 나온다. 특히 그랩택시이나 우버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이미 요금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바가지 쓸 걱정이 없다.

 

하노이 주요 관광지

36거리 : 호안끼엠 호수 북쪽에 있는 올드 쿼터로 흔히 36거리라고 한다. 서울의 남대문 시장정도로 생각을 하면 될듯 하다.

호안끼엠 호수 : 하노이 시내에 있는 가장 큰 호수로 호수 중간에 잇는 탑은 호국전설과 관련된 탑으로 이곳에 사는 거북이가 중국으로부터의 침략에서 막아주었다는 전설을 가지고 있다. 하노이의 연인들이 주로 데이트하는 곳이고 하노이 최대 관광지이다.

프렌치 쿼터 : 프랑스구역으로 프랑스식 건축물들이 상당수 남아있다. 대표적인 곳이 하노이 오페라 하우스이고 프랑스풍의 건물들과 도로들을 볼수가 있다. 보존도 상당히 잘 되어 있다.

쭝화, 년찡 : 하노이 남서쪽에 있는 한인타운이자 부촌이다. 하노이에 오래 거주하게 될 한인 유학생이나 주재원들이 주로 거주하며, 베트남에서 한국 음식을 먹을수가 있는 곳이다.

미딩 : 하노이 서부의 부촌으로 쭝화지구의 바로 왼쪽에 위치에 있는 곳으로 프랑스 풍의 고층건물이 상당히 많이 남아있다. 근래에 한인들이 많이 넘어오고 있는 곳이다.

 

푸쭈띡 : 프랑스 식민지 당시 프랑스 총독부로 사용한 건물로 현대에는 호치민 유적지로 사용하고 있다.

호아로 수용소 박물관 : 베트남 전쟁 때 붙여진 '하노이 힐튼'이란 별명으로 더 유명한 곳으로 프랑스 식민지 시절에 프랑스가 지은 감옥이다. 본래 프랑스 지배에 항거하던 베트남인들을 수감, 고문하던 곳이었으며 베트남 전쟁 때는 포로로 잡힌 미군 포로들을 수감하던 장소이다.

하노이 중앙 서커스 : 우리나라 동춘당 서커스 같이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서커스로 예전에는 국가에서 직접 운영을 했다.

호이안 쇼핑

하노이는 수공예품, 실크 제품, 잡화 등 소품 및 장식품을 구입하기에 좋은 곳이다. 호안끼엠 호주 주변은 공예품 판매점과 실크 상점, 잡화점이 밀집해 있기 때문에 관광을 하면서 쇼핑을 하기에도 좋다. 화려한 색감, 섬세한 문양이라 기념품으로 구입하기에 좋다. 이 외에 하노이 최대 시장인 동 쑤언 시장은 대형 도매시장으로 베트남 식료품을 구입하기에도 매우 좋다. 반입 가능한 베트남 커피, 쌀국수 면, 월남쌈 피 등을 싸게 판매하며 의류 및 패션용품은 한국에 비해 싸지만, 질이 좋은 편은 아니다.

호이안 음식 정보

길거리 음식부터 고급 요리까지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식당이 시내 곳곳에 있다. 하노이를 대표하는 식당은 호안끼엠 호수 주변에 밀집해 있다고 한다. 하노이 강과 호수에서 잡히는 어패류로 다양한 고급 베트남 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 외 구시가지, 떠이 호수 주변, 시내 남부 또히엔탄(To Hiem Thanh) 거리 등에 다양한 식당 등이 밀집해 있다고 한다. 특히, 또히엔탄 거리는 현지인이 자주 찾는 해산물 레스토랑 거리로, 신선한 해산물을 자신이 원하는 조리법으로 조리해 맛볼 수 있어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있다. 노점상에서 판매하는 퍼나 춘권, 꼬치 요리 등도 가격 대비 맛이 뛰어나며 따히엔 거리와 르엉응옥꾸엔 거리가 교차하는 사거리는 하노이의 생맥주 비아허이를 맛볼 수 있어 저녁이면 현지인과 여행자들로 붐빈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