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동남아

페낭 여행하기 좋은계절 및 정보

반응형

페낭은 말레이시아에서 두번째로 작은 주로 말레이 반도 서부와 피낭 섬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주도는 피낭 섬 쪽에 있는 조지타운(George Town)이라고 생각을 하면 될듯 하다. 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로부터 서북쪽으로 한참 떨어져 있으며 상당한 부분이 육지에서 떨어진 섬에 위치해 있다. 중국계가 다수인 도시란 점이 특이점이며, 역사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보다 더 오래되었다. 페낭은 항구도시이며 실질적인 말레이시아 최대의 항구도시이다.

페낭 기후 그리고 페낭 여행하기 좋은 계절

섬으로 이루어진 페낭은 말레이시아 대륙의 도시에 비해 기온이 높은 편에 속한다. 낮 평균 기온은 29~35도이며, 밤은 26~29도 정도라고 한다. 일년 중 7~8월이 가장 더우며, 습도는 3~5월, 10~11월 몬순 기간이 높은 편에 속한다고 한다. 그렇기때문에 이런 페낭 여행하기 좋은계절 같은 경우는 6월~9월, 그리고 12월~2월로 지금이 가장 적기라고 할수가 있다.

 

페낭 치안

페낭의 치안은 안전한 편이다. 그래서 페낭은 나이트 투어도 매우 발전한 휴양지라고 한다. 말레이시아인보다는 다른 외국인들의 비중이 높기 때문일수도 있을테지만 다른 말레이시아의 도시보다도 안정적인 치안을 자랑한다. 그래서 관광객들이 야시장을 둘러보거나 라이바 바, 루프탑 바 등에서 간단히 맥주를 마시는 이들도 많이 보인다.

페낭 가볼만한 곳

페낭힐 : 해발 830m 높이의 언덕인 페낭힐 페낭 섬 전체를 조망할 수 있다. ‘후니 쿨러’라를 타고 올라갈 시 45도의 경사로 대나무 숲 사이로 지나는데 이 또한 매우 인상적인 모습을 자랑한다. 언덕 위에는 기온이 5도 정도 낮아 선선하고  언덕 위에는 페낭힐 모스크와 매점, 식당 등 편의시설도 있다.

조지타운 : 유네스코 문화재로 등재된 조지타운은 말라카 해협 북쪽 입구에 있는 항구도시로 중국 사원, 또 이슬람 모스크, 인도 시바 사원 등 각 민족 종교와 축제가 공존하는 도시이다. 도시 곳곳에는 벽화들과 아기자기 분위기 있는 카페와 수공예품점등이 위치해 있다.

 

바투 페링기 : 저녁에는 야시장으로 유명하고, 낮에는 에메랄드빛 바다와 뜨거운 햇빛을 날려버리는 시원한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총 팟찌 맨션(블루 맨션) : 조지타운 벽화마을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는 시원한 인디고 색의 과거 부호의 집 투어이다. (입장료 : 17링깃으로4,744.02 원)

세인트 조지 교회 : 조지타운에서 가장 오래된 기념물 순백의 세인트 조지 교회는 특히 정원의 정 한가운데에 조지타운을 설립한 프란시스 라이트 선장을  기념하는 원형 기념물이 인기이다.

거니 드라이브 : 페낭 최고의 번화가이자 힙스터들의 거리로 대형 쇼핑몰과, 백화점, 각종 레스토랑 등 쇼핑을 하기 좋은 거리 특히 거니 드라이브 호커 센터는 규모는 작지만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요리로 현지인과 관광객들로 늘 붐비는 곳이다.

나비농장 : 세계 최초로 살아있는 나비를 전시한 곳으로 5,000여 마리의 나비와 벌레들이 서식하고 있따. 전 세계 거의 모든 나비들의 표본과 희귀 곤충들을 관람할 수 있다.

쿠콩시 사원 : ‘콩시’란 사원 역할을 겸한 중국 전통 가옥으로 쿠콩시 사원은 남중국 이민족인 구씨 가족이 페낭에 만든 사원으로  페낭의 콩시 중 가장 정교하면서도 장대하다고 인정받고 있다. 용산당(龍山當)이라 불리기도 하는 곳으로 무려 15년의 세월에 걸쳐 만들어진 사원으로 황제의 궁전과 비견될 정도이다.

 

떨룩 바항 유원지 : 유원지 안에 열대우림과 더불어  사는 다양한 꽃과 화초, 양치류, 곤충, 열대 조류 등 다양한 생태계를 자랑한다. 산림 내에 설치된 열대 아케이드도 이색적이다.

켁록시 사원 :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중국식 절로 불탄의 하단은 중국식, 중단은 타이식, 상단은 미얀마식으로 되어 있는 독특한 불타과 1000개가 넘는 계단의 탑 이 꼭대기에는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관전 포인트가 있다.

클랜제티 (Clan Jetty) : 가난한 중국계 이민자들이 작은 배로 물품을 실어 나르는 일을 하면서 형성된 성씨 기반 수상가옥 마을이다. 빼곡하게 들어선 수상 가옥 마을들을 작은 배를 타고 둘러볼 수 있다.

페낭 숙박

여행 목적에 따라 숙소 지역을 잘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 휴양 목적인 경우는 바투 페링기의 리조트와 호텔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일단 바다와 가깝고, 리조트 내 각종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휴양을 즐기기에 제격이기 때문이다. 관광 목적인 경우는 조지타운 내 호텔과 게스트 하우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거니드라이브 인근과 콤타르 주변은 교통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페낭 음식

말레이시아 향토 음식이 맛있기로 유명한 페낭은 조지타운 거니 드라이브와 뉴월드파크, 나고르 플레이스를 중심으로 식당과 호커센터가 밀집해 있다. 거니드라이브는 매일 저녁 노점 식당이 펼쳐지기 때문에 현지 음식을 맛볼수가 있다. 특히 사테, 락사, 완탕 등 말레이시아 요리와 중국 요리를 주로 맛 볼 수 있기 때문에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좋다. 뉴 월드 파크 또한 노점 식당으로 저녁이면 가족, 친구 단위로 식사를 하는 모습을 흔하게 볼수가 있는데 일단 가격이 저렴하고 음식 종류도 다양해 여행자들도 많이 찾는다. 나고르 플레이스 지역은 바바뇨냐 스타일의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지역으로 점심 영업이 끝나면 2~3시간 정도 영업을 중단한 후 17~18시에 다시 영업을 시작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