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아시아

일본 휴양지 가마쿠라 슬램덩크

반응형

일본 휴양지라고 한다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오키나와겠지만, 사실 일본에는 다양한 관광지로 즐비한 곳이다. 그 중에 일본 휴양지 추천을 하고 싶은 곳이 있다면 바로 가마쿠라가 아닐까 싶다. 

처음 들어보는 이들도 적지 않겠지만, 사실 사진 한장만 본다면 한국인 대부분이 이곳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일본 휴양지를 찾고 있다면 한번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듯 하다. 

가마쿠라는 도쿄도의 근교로, 주말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도시 중에 하나이다. 한국 등 외국인 관광객들도 도쿄 여행을 가면 요코하마, 닛코, 하코네 등과 함께 근교 관광으로 많이 다녀오는 곳이라 주위에 한번 정도 다녀온 이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을수도 있다.

도쿄는 아무래도 도쿄 대공습 등을 통해 역사적인 흔적은 많이 사라졌기 때문에 가마쿠라는 간토에서 일본의 문화유산을 많이 볼 수 있는 도시라서 오히려 일본 다운 느낌이 즐비한 도시이다. 문화유산만 있는 건 아니고 해수욕장이나 근처 에노시마처럼 경치가 좋으며 한적한 분위기인 명소들도 많아서 여행을 다니는 묘미가 있는 곳이다. 

특히 가마쿠라는 에노덴으로 통칭되는 에노시마 전철이 다니는 도시로도 유명한 곳이다. 에노덴은 이 도시와 후지사와(藤沢)를 잇는 전철 노선을 말한다. 이 노선의 카마쿠라코코마에역에서 내리면 가마쿠라 고등학교가 있는데, 바로 슬램덩크에 나오는 능남(료난)고교의 모델이 된 학교로 유명한곳이다.

그렇기 때문에 슬램덩크 팬이라면 당연히 이곳을 알수 밖에 없고, 애니메이션을 한번이라도 봤다면 다들 기억을 하고 있을 것이다.  에노덴 노선은 그리 길지도 않고 시착역에서 종착역까지 편도 40분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기 때문에 1일 승차권을 샀다면 주요 명소 방문을 마친 뒤 경치 감상용으로 한 번쯤 전 노선을 일주해 보는 관광도 매우 추천할만 하다. 

이 노선은 해변을 따라 달리는 경치(슬램덩크에도 나오는)가 특히 유명한 곳이다. 주택과 주택 사이의 좁은 길에 깔린 선로 위를 통과하는 모습이 매우 운치가 있고 신기한 모습을 자랑한다. 철도 동호인이 아닌 일반 관광객이어도 한 번쯤 일주해 볼 만한 노선이기 때문에 가마쿠라에 갔다면 꼭 한번 체험할만 하다. 어차피 시종착역인 가마쿠라와 후지사와 두 곳 모두에서 도쿄로 돌아가는 직행 노선이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슬램덩크 뿐만 아니라 가마쿠라를 배경으로 하는 작품들은 매우 많이 있다. 드라마들도 정말 많이 있지만 한국에서도 유명한 블리치의 카라쿠라는 이름으로 등장을 하고 있지만 애니메이션판에서 현세의 중영지의 위치를 보여주는 화면은 틀림없이 가나가와현의 가마쿠라라고 볼수가 있다. 

2023년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흥행으로 한국인과 중국인 관광객이 늘었다고 한다. 위의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은 코코마에역으로 동일한 포즈와 위치에서 사진을 찍는 관광객들이 매우 많다. 가마쿠라는 외국인들도 많이 가지만 일본인들도 많이 방문하기 때문에 주말에 가면 정말 정말 사람이 많다. 그렇기때문에 주말에는 슬램덩크와 동일하게 사진을 찍을수는 없다. 

가마쿠라는 코코마에역만 유명한 곳은 절대 아니다. 이곳은 주요 볼거리가 분산되어 있는데, 크게 JR 키타카마쿠라역 근처의 사찰들과 가마쿠라역 근처의 쓰루가오카 하치만구(鶴岡八幡宮)를 들 수 있다. 쓰루가오카 하치만구를 기준으로 동쪽의 여러 사찰들, 그리고 에노시마 전철 하세역 주변(이곳에 가마쿠라 대불이 있음)으로 나뉜다. 

주로 이 지역을 이동할 때에는 에노시마 전철의 1일 자유 승차권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기 때문에 여행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버스편도 있기는 하지만 동쪽 지역의 사찰들을 방문하지 않는다면 에노시마 전철의 정차역들만으로도 거의 모든 볼거리는 볼 수 있으니 자신의 일정에 맞게 예약을 하는것이 좋다. 

에노시마(江の島)도 가마쿠라의 주요 관광지로 흔히 소개되는데, 에노시마는 행정구역상으로는 후지사와시에 속한다고 한다. 시 경계로부터 그다지 멀지 않은 곳에 있고 관광객 입장에선 같이 묶어서 관광을 하기 때문에 가마쿠라에 갔다면 에노시마를 돌아보는 것이 좋다. 

또한 가마쿠라는 해변에 위치해 있는 시이기 때문에 아름다운 해변도 절대 놓치지 않는 것이 좋다. 해변에서는 해수욕을 즐기는 일본인들도 종종 보이기 때문에 같이 휴양을 즐기기에도 매우 좋다. 

가마쿠라 지역 주요 관광지로는 츠루가오카하치만궁, 겐초지, 코마치도리 거리를 들수가 있고, 에노시마 지역 주요 관광지로는 에노시마 지역 에노시마 씨 캔들, 에노시마 이와야 동물를 들수가 있다. 이정도만 돌아봐도 매우 만족스러운 여행이 될 수가 있다.

여담으로 가마쿠라는 일본에서는 부촌으로 유명한 곳이다. 일단 도쿄와 가깝고 교통이 잘 정비되어 있으면서도 대체로 개발이 덜 되어서 전원 생활을 원하는 부유층들이 거주하기 좋은 곳이기 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