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동남아

랑카위 쿠아타운 여행정보 볼거리

반응형

랑카위는 인도네시아에서 띄고 있는 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아직 한국인들에게는 낯설기 때문에 오히려 프라이빗한 여행을 즐길수가 있다. 이런 랑카위에 쿠아타운은 랑카위 섬의 관문이라고 할수 있다. 바로 랑카위에서 가장 유명한 독수리 광장이 있는 곳이다.

랑카위 독수리 광장

쿠아 제티 북쪽에 위치한 공원으로, 바닷가에 커다란 독수리 조각상이 세워져 있어서 랑카위를 방문하는 이들이 모두 이곳에서 인증샷을 남기는 매우 유명한 곳이다. 랑카위의 상징인 독수리는 고대 말레이시아어로 ‘헬랑(Helang)’이라 부르고, 독수리의 적갈색을 ‘카위(Kawi)’라고 불렀다고 한다. 헬랑과 카위가 합쳐져 헬랑카위가 되고 훗날 랑카위라는 지명이 되었을 정도로 랑카위는 독수리를 흔하게 볼수가 있으며 독수리를 신성시 여기는 곳이다.

독수리 광장은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 주민들에게도 좋은 나들이 장소이자 휴식처로 이용되고 있다. 저녁에는 독수리 상에 조명이 들어와 환상적인 모습을 연출하기 때문에 야경을 보러 꼭 방문하도록 하자.

쿠아 제티

랑카위 섬의 관문 중 하나로 페낭, 쿠알라 펠리스, 쿠알라 크다, 태국 싸툰 등에서 페리를 이용해 랑카위 쿠아 제티(페리 터미널)에 도착할 수 있다.

알하나 모스크

1959년 세워진 이슬람 사원으로, 랑카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다. 건물 전면에 첨탑과 돔이 있는 현관이 있고 건물 중앙에 커다란 금색 돔, 건물 외곽으로 첨탑과 작은 돔이 있는 모양으로 지어졌다.

 

랑카위 전설 공원

독수리 광장 옆에 위치한 공원으로, 랑카위의 영웅, 신화 속 새, 도깨비, 공주 등 17개의 다양한 조각상이 세워져 있다.

랑카위 페어 

랑카위 대표 쇼핑센터 중 하나로 명품 브랜드 없이 리바이스 같은 일부 유명 브랜드, 브랜드 아웃렛 같은 로컬 브랜드 상점 등이 입주해 있다. 면세품목은 주류와 담배를 구매할수가 있다.

잘란 판닥 마야 쇼핑 거리

잘란 판닥 마야 6 거리에는 면세점 외 레스토랑과 카페 등도 자리하고 있어 식사를 하거나 커피를 마시기도 좋다.

랑카위 야시장

알하나 모스크에서 베이뷰 호텔(Bayview Hotel) 방향으로 가면 잘란 판닥 마야 거리 옆 공터에 야시장이 있다. 이곳은 매일 밤 문을 여는 상설 야시장 겸 재래시장이라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