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동남아

페낭 남쪽 여행정보

반응형

페낭은 말레이시아에서 매우 인기가 좋은 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페낭은 2008년 유네스코에 의해 도시 전체가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가 되기도 했을 정도로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는 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이런 페낭 남쪽도 역시 여행을 하기 좋은 곳들을 한번 추려 보았다.

페낭 섬 남쪽에는 쇼핑센터인 퀸스베이 몰, 뱀 사원, 버터워스에는 페낭 새 공원, 구 황제신 사원등이 볼만한 곳이다. 뱀 사원같은 경우는 사원 내에서 기르는 뱀을 살펴보고 사원 옆 뱀 농장에서 비단뱀, 코브라 등 다양한 뱀을 직접 볼 수 있기 때문에 파충류를 좋아하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다.

 

퀸스 베이 몰에서는 쇼핑과 식사를 하기 좋으며 버터워스에는 페낭 새 공원이 위치해 있다. 이곳에서는 코뿔새 혼빌, 앵무새, 타조 등을 둘러볼수가 있어서 역시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는 코스 중에 하나이다. 마지막으로는 구 황제신 사원에 들러 천부와 천모의 자식들인 구 황제를 살펴본다면 페낭 남쪽은 완벽하게 관광을 할수 있다.

페낭 대교

1985년 완공한 현대건설이 시공한 대교로 페낭섬과 말레이 반도의 세베랑 페라이를 연결하는 대교이다. 대교의 총 길이는 13.5km, 해상 구간 약 8.5km로 당시에는 아시아 최대, 세계에서 3번째로 긴 다리였따고 한다. 다리 중간 두 개의 기둥에 각기 삼각형 모양의 쇠줄을 달아 만든 현수교 모양이라 그런지 매우 웅장하고 깔끔해 보인다.

 

이런 페낭대교는 보트(연락선)를 타고 페낭의 조지 타운에서 버터워스 건너갈 때나 페낭 힐에 오르면 매우 잘 보인다. 말레이 반도에서 페낭 숭가이 니봉 버스 터미널에 도착할 때 페낭 대교를 지나는데 한국에서 느껴볼수가 없는 긴 대교라서 그런지 광활한 바다를 볼수가 있어서 매우 청량한 느낌을 가질수가 있다.

퀸스 베이 몰

명품 브랜드는 없지만 에스프리, 톱숍, 유니클로, 포에버 21, G2000, F.O.S 등 유명 브랜드뿐 아니라 에이온(AEON) 백화점 등이 입점해 있다.

구 황제신 사원

버터워스 북쪽에 위치한 사찰로 원래 이름은 ‘토우부콩’이나 사원에서 모시는 신 때문에 ‘구 황제신 사원’이라 불린다. 매년 음력 9월 9일에 구 황제신 축제를 열어, 구 황제신을 맞이하고 축제 기간인 9일 동안 채식을 해야 한다. 1971년 세워진 이 사원은 2000년까지 재단장되어 버터워스에서 큰 사원 중 하나다.

페낭 뱀 사원

페낭 섬 남쪽에 위치한 사원으로 원래 명칭은 푸싱공이다. 1850년 병과 상처를 치료하는 능력을 가진 칭수이주스를 기리기 위해 세워졌다고 한다.

페낭 새 공원

버터워스 페리 터미널 동쪽에 위치한 새 공원으로 말레이시아에서 서식하는 140여 종의 새와 더불어 세계 각지에서 서식하는 300여 종의 새를 볼 수 있는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