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동남아

세부 막탄 여행정보 주의사항

반응형

대부분 세부라고 생각을 하지만 세부 국제공항이 있는 곳은 세부 시티가 아닌 세부 막탄섬이다. 이곳은 다이빙 숍이 밀집해 있어 호핑 투어와 스킨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기 좋다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세부로 여행을 간다고 하면 대부분 막탄섬에서 휴가를 보낼 가능성이 더욱더 크다.

또한 해변과 가까운 곳에 다양한 리조트가 모여 있어 휴식을 즐기기 최적의 장소라고 해도 과언 아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대형 풀장과 워터 슬라이드, 키즈 카페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 리조트가 많아 가족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화려하고 저렴한 리조트로 인해서 연인들에게도 인기가 좋은 리조트들이 많이 있다.

 

특히 대형 워터 슬라이드를 보유한 제이 파크 아일랜드 리조트의 경우 리조트 밖으로 나서면 한국어가 유창한 필리피노가 과일을 파는 과일 시장과 한인 레스토랑들이 즐비해 언어에 대한 어려움 없이 식도락을 즐길 수도 있는 것이 장점이다. 그래서 어린이를 대동한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간다면 대부분 제이 파크로 가는 경우들이 많이 있다.

# 막탄 섬 여행 추천 코스

1) 세부 스킨 스쿠버 다이빙
세부에서 절대적으로 꼭 체험해야 하는 액티비티가 있다면 바로 스킨 스쿠버가 아닐까 싶다. 세부 내에는 여러 다이빙 숍이 자리하고 있는데, 가장 편리한 것은 여행사나 가이드를 통해 다이빙 신청을 하는 것이다. 한국인 강사가 교육을 하고 함께 다이빙을 하기 때문에 다이빙 초보자라도 두려움을 없앨 수 있으며, 영어가 통하지 않더라도 편리하게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세부의 다이빙 숍은 주로 막탄 섬에 모여 있다.

 

2) 스파
세부도 다른 동남아와 마찬가지로 마사지 및 스파가 매우 잘 되어 있는 나라 중에 하나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수가 있는 것은 물론이고 매우 질 높은 서비스를 받을수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막탄섬에서 꼭 스파를 즐겨보는 것이 좋다.

3) 리조트 내 해변가에서 휴식
막탄 섬에는 가족 단위의 여행객과 허니무너에게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리조트들이 많이 있다. 저렴한 가격에 높은 등급의 리조트들이 많으니 꼭 하루 정도는 리조트 내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4) 라푸라푸 추장 기념비
입장료는 따로 없지만, 입구에서 기부금을 내도록 되어 있으며, 저녁 시간이 되면 데이트를 나온 현지인들로 북적이는 곳이다. 포교를 목적으로 막탄에 온 마젤란과 끈질긴 전투 끝에 승리한 추장으로 유명하다.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는 이곳의 주변에는 필리핀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시푸드 식당이 자리 잡고 있다.

5) 현지인 레스토랑에서 씨푸드 즐기기
막탄섬에는 다양한 레스토랑들이 있는데 사실 위생시설이 그렇게 좋지 않아서 현지 레스토랑을 그렇게 추천하는 편은 아니다. 특히 다른 동남아와는 다르게 야시장 먹거리는 절대 먹지 않는것이 좋다. 추천하는 현지인 레스토랑으로는 마나를 들수가 있다. 좌판처럼 펼쳐져 있는 입구의 시푸드 마켓에서 먹을 요리의 재료와 조리 방법을 선택하면 되는데, 조리 비용이 따로 추가되므로 미리 계산해 두고 주문을 하는 것이 좋다. 맛과 서비스 면에서 만족도가 압도적으로 높은 편이다. 식사 후에는 종업원이 직접 나와 택시를 잡아주기도 하므로 팁을 준비해 놓는 것도 좋다.

6) 세부 어메이징 쇼
여자보다 더욱 아름다운 트랜스젠더들이 립싱크를 하며 화려하게 쇼를 펼치는 어메이징 쇼는 세부와 마닐라, 보라카이 투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 코스 중 하나다. 최근 위치를 바꾸고 극장을 새로 오픈해서 전보다 더욱 안락한 분위기에서 쇼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

 

저녁 6시와 8시에 쇼가 있으며 매주 일요일은 휴관. 입장료를 내면 음료나 술을 선택해 마실 수 있다. 주의할 점은 마닐라와 보라카이의 어메이징 쇼와 달리 세부의 어메이징 쇼는 티켓 현장 구매가 불가능하다는 점이다. 패키지 투어의 경우 상품에 포함되거나, 별도로 가이드에게 요청해 반드시 미리 예약을 해야 하며, 자유 여행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