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아시아

황산 여행시기 알아보자

반응형

중국 황산은 장가계와 마찬가지로 부모님 효도 여행의 쌍두마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부분의 부모님들이 장가계와 황산은 모두 다녀왔을 정도로 매우 인기가 좋은 곳인데, 황산은 중국의 명산 중 하나라고 한다. 중국은 여행을 하면서 매우 광활한 장관을 보기에 더없이 좋은데 황산을 여행왔다면 당연히 황산을 보지 않으면 안된다.

황산은 원체 넓은 산이며 72개 봉우를 코스를 가지고 있지만 사람이 올라갈수 있는 코스는 단 3군대 정도만 개발이 되었다고 한다. 즉 그만큼 아직 개발이 되어 있지 않아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자랑하는 곳이다. 황산의 가장 높은 봉우리의 높이가 약 1864m이고 등정할 때는 반쯤 전용 셔틀버스를 타고 올라간다고 한다.

 

꼭대기를 300m쯤 남겨놓은 곳까지 대려다주는 케이블카도 운영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명산이지만 그렇게 올라가기 어려운 곳은 아니다. 그래서 젊은 트레킹을 하는 이들보다는 나이드신 분들이 더욱더 좋아하는 여행지가 아닐까 싶다. 그렇다면 황산 여행시기 언제 가기는 것이 가장 좋을까?

황산 여행시기

황산이 위치한 안휘성의 황산 시 자체가 일년 365일중 250일 정도 비가 오는 지역이라 산 밑이 내려다보이는 광경을 보는 것은 사실 힘든경우들이 대부분이다. 그리고 비가 너무 많이 오면 산 위로 올라가지 못하게 하기 때문에 여행시기를 잘 맞추어 와야지만 황산의 좋은 절경을 감상할수가 있다고 한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여행을 하기 어려운 곳이라고도 할수 있다. 

 

황산여행하기 최고의 적기라고 한다면 당연 5월 초라고 할수 있다.
하지만 중국의 국민 연휴 중 하루인 5월 1일 노동절이 있어서 그런지 이날은 당연히 피해서 여행을 가는 것이 좋다. 노동절을 고려하지 않고 여행을 가게 되면 황산의 절경을 보러갔다가 중국인들만 잔뜩 보고 올수도 있기 때문이다. 황산은 한국인에게도 인기가 있는 여행지이지만, 중국인들에게도 인기있는 여행지 중에 하나라고 한다.

황산여행을 갈때에는 등산준비를 철절하게 해가는 것이 좋다고 한다. 앞서서 말을 했듯이 비가 많이 오는 지역이기 때문에 우산과 우비는 꼭, 반드시 챙겨 오는것이 좋으며 혹여나 우비가 없이 비를 맞이면서 황산에 올라가야 하는 낭패를 경험할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황산을 여행할때에는 종종 휴게소도 있고 화장실도 위치해 있어서 등반을 하기에는 그렇게 어렵지 않고, 재미가 없지도 않다.

 

일출 보기 가장 좋은 지점 : 청량대(清凉台), 서광정(曙光亭), 사자봉(狮子峰), 시신봉(始信峰), 단하봉(丹霞峰), 광명정(光明顶), 오어봉(鳌鱼峰), 옥병루(玉屏楼)
저녁 노을 보기 가장 좋은 지점 : 배운정(排云亭), 단하봉(丹霞峰), 비래석(飞来石), 광명정(光明顶), 사자봉(狮子峰)
운해 보기 가장 좋은 지점 : 옥병루(玉屏楼), 청량대(清凉台), 백아령(白鹅岭), 배운정(排云亭), 광명정(光明顶)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