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유럽

이탈리아 피사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및 정보

반응형

이탈리아 토스카나주에 있는 도시로 예전에는 문예의 중심지여서 그런지 갈릴레이도 이곳 대학에서 공부하였다고 한다. 피사 대성당에 부속된 사탑은 갈릴레이의 이름과 더불어 유명하다. 세계유산목록에 등록되어 있다.

이탈리아 피사 기후 그리고 이탈리아 피사 여행하기 좋은계절

이탈리아의 기후는 4계절이 뚜렷하지 않고 언제나 온화한 기후를 자랑한다. 피사 역시 일년 내내 온난한 지중해성 기후로 이탈리아 중부 지역의 기후를 띤다고 한다. 이런 피사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라면 사계절 모두 각각의 매력이 있어 일년 내내 언제 방문해도 즐겁지만 7, 8월은 성수기이므로 어디든 관광객이 붐빈다. 그러므로 조용히 여행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은 봄이나 가을이 좋다고 한다.

이탈리아 피사 치안

이탈리아의 치안은 그렇게 안정적이지는 않다. 여행자를 상대로 한 절도, 소매치기 등 단순범죄가 끊이지 않으므로 주의해야만 하기 때문이다. 사람이 많은 곳을 가거나 지하철을 이용하는 경우 특히 주의해야 한다고 한다. 피사는 작은 도시이지만,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지역에서는 집시들을 유의를 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이탈리아 피사 주요 관광지

- 피사의 사탑
피사의 사탑은 이탈리아 중부 토스카나 지방의 도시 피사의 두오모 광장에 있는 로마네스크 양식의 흰 대리석 탑이다. 본래 두오모라고 하는 피사 대성당에 부속된 종탑이지만 대성당보다 훨씬 유명하다. 이는 세계 7대 불가사의라고 하는 기울어져 있는 탑의 모습 때문 이다. 정부는 탑의 훼손을 우려해 하루 출입 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사탑 안으로 들어가려면 미리 예약해야 하며, 반드시 가이드를 따라 이동해야 한다. 피사의 사탑을 비롯해 대성당과 세례당, 납골당 등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건축물이 늘어서 있는 두오모 광장(Piazza del Duomo)은 1987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특히 피사의 사탑이 부속되어 있는 대성당 두오모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이자 로마네스크 피사 양식의 대표적 건축물로 이름이 높다.

 

- 피사 대성당
이탈리아에서 가장 오래된 대성당(Duomo di Pisa)으로, 1063년에 착공해 50년 동안 공사하여 완성한 피사 로마네스크 양식의 대성당이다. 정면의 섬세한 4단 기둥과 청동 문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내부에는 조반니 피사노의 대표작인 설교단이 있다. 설교단 앞에는 갈릴레이가 진자의 원리를 발견한 계기가 되었다는 ‘갈릴레이의 램프’가 있다.

- 카발리에리 광장
카발리에리 광장(Piazza dei Cavalieri)은 피사의 랜드마크로, 중세 피사 정치의 중심지였다. 팔라조 시계탑, 흰 대리석 조각이 아름다운 팔라조 델라 카로바나(Palazzo della Carovana)가 위치한다.

- 산타마리아 델라 스피나 성당
1230년에 지은 로마네스크 고딕 양식의 성당이다. 성당 외관의 첨탑, 부조가 아름다우며, 두 개의 문과 아치가 나란히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 피사 산지오바니 세례당
둘레 107m, 지름 35m의 거대한 원형 건물. 디오티살비의 설계에 의해 1153년에 착공되어 14세기에 완공되었다. 13세기 이후에 짓기 시작한 2층 이상은 아래층의 엄격한 로마네스크 양식과 달리 수려한 고딕 양식을 띄고 있다. 사방으로 문이 나 있는데, 그 중에서도 두오모 쪽으로 향해 있는 문이 아름답다.

- 갈릴레오의 집
갈릴레오의 집(Domus Galilaeana)은 피사에 위치한 문화 시설이다. 지금은 과학의 역사에 관련한 4만여 권의 도서 등이 소장되어 있는 도서관이다.

 

- 두오모 미술관
두오모를 장식했던 미술품을 모아놓은 미술관(Museo dell’ Opera del Duomo). 12세기에 주글리엘모의 설계로 완성된 2층 건물이다. 소장품 중 <청동 그리푸스> 상, <나무 십자가> 상, <마돈나> 상이 볼 만하다.

- 시노피아 미술관
피사 대성당의 납골당에서 발견된 프레스코화의 밑그림을 전시하는 미술관이다. 1944년 제2차 세계대전 중 일어난 화재로 납골당(캄포산토)의 14~15세기 벽화들이 불탔을 때 드러난 시노피에화들이 전시되어 있다.

- 피사 납골당
피사 납골당(Camposanto Monumentale)은 대성당 북쪽에 위치한 대리석 건물로 피사의 역사적인 인물들이 묻혀 있다. 1278년 조반니 디 시모네(Giovanni di Simone)에 의해 착공되었다. 십자군 원정 때 예루살렘 골고다 언덕에서 가져온 흙으로 건축했다고 한다.

이탈리아 피사 음식 정보

이탈리아는 식도락 여행에 매우 적합할정도로 유명한 음식들이 많이 있다. 다만 피사의 사탑 주변 식당은 가격이 비싼 편이다. 피사의 사탑에서 약 5~10분 거리의 기적의 광장(Piazza dei Miracoli)쪽으로 가면 좀 더 저렴한 식당이 있으니 여행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이탈리아 대표 음식

- 피자
 그중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발효시킨 밀가루 반죽을 구운 납작한 빵에 모차렐라치즈, 토마토소스 등을 얹어 먹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피자의 시작이라고 한다. 이탈리아에서는 '마르게리타 피자를 잘 만드는 집이 진짜 피자를 잘 하는 집'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가장 기본적인 피자로 꼽힌다. 이탈리아에서 피자는 대중적인 음식으로 길거리 곳곳에서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피자가게를 볼 수 있다. 격식 있는 레스토랑에서는 피자를 찾아볼 수 없고 피자 전문점을 가야 한다.

- 파스타
밀가루 반죽을 보기 좋고 먹기도 좋게 만들어놓은 모든 것이 파스타다. 첨가하는 재료와 모양에 따라 이름을 달리하는데, 그 종류만 해도 600여 종에 이른다고 하지만 아직도 파스타의 종류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숫자를 세는것은 의미가 없다. 각각의 종류에는 잘 어울리는 소스가 다르다. 면과 소스가 잘 어우러져야 최상의 파스타 요리가 탄생한다. 이탈리아 파스타 전문점에서는 면과 소스를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다.

- 젤라토
이탈리아어로 아이스크림을 '젤라토(Gelato)'라 한다. 이탈리아의 젤라토는 일반적인 아이스크림에 비해 공기가 많이 함유돼 있어 부드럽고 풍미가 진한 것이 특징이다. 이탈리아의 젤라토 전문점은 대부분 각 상점에서 직접 만들기 때문에 신선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