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보자

아라문의 검 3회 4회 줄거리

반응형

아라문의 검은 시즌 1에 이어서 엄청난 화제성을 가지고 있는 작품인데요. 배우진이 시즌1과 좀 달라진 부분들이 있지만 시즌 1에서 문제점으로 지적이 되었던 부분들이 상당히 개선되어져 제법 볼거리가 풍부해지지 않았나라고 생각이 들어요. 

아라문의 검은 전작인 아스달 연대기에서 타곤이 왕좌를 차지하고 약 8년이 흐른 이후의 세상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작품인데요. 전작이 신들의 내부 정치가 중심이었다면, 이번 작품은 외부의 블록버스터급 전쟁을 그린 작품이라 확실히 풍부한 볼거리를 안겨주고 있는것 같네요. 

8년여의 세월 동안 아스달은 전작에서 타곤에게 학살당한 부족들의 대대적인 반란을 진압하는데 성공을 하였고, 아고족은 은섬의 지휘 아래 200년 전 이나이신기 이래 드디어 서른 개나 되는 씨족의 대통일을 이뤄 냈죠. 그리고 타곤의 아스달 왕국과 은섬의 아고 연합이 아스 대륙의 명운을 건 피할 수 없는 대전쟁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에요. 

아라문의 검 3회 줄거리
아고와의 첫 전투에서 벌어진 상상하지 못한 의외의 상황에 아스달은 충격과 혼란에 휩싸인다. 한편, 아고연합도 예상치 못한 뜻밖의 상황이 발생하여, 아고연합 지도부는 200년 만에 하나 된 연합이 깨질지 모른다는 두려움으로 술렁인다. 한편 탄야는 실로 믿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는데...

아라문의 검 3회 주요 포인트
은섬이 3화에서는 눈을 뜨자마자 낯선 공간에 당황하고, 이내 태알하가 방문하자 그녀에게 칼을 겨누게 된다. 아직 아스달 사람들은 사야와 바뀐지 모르고 있었지만 태알하는 알아차린 상태다. 이후 달새와 도티를 만나게 되고, 끝내 탄야와도 재회하게 된다.

이아르크에서 헤어진 이후 8년만의 재회이지만 이를 알지 못하는 탄야의 매정한 대답을 듣고는 탄야에게 '세상 참 재밌다. 이거 병인가봐.'라는 말을 남기며 본인이 은섬임을 알려준다. 그렇게 8년만에 재회한 탄야와 그간의 이야기를 나누며 다정한 시간을 보내지만, 자신이 사야가 아님을 알아챈 태알하가 칼을 겨누게 된다.

그리고 직접적으로 사야가 등장을 하지는 않지만 진짜 사야의 진짜 이름이 금하라고 밝혀지게 된다.

아라문의 검 등장인물 바로보기

0123456789101112

아라문의 검 4회 줄거리
타곤과 태알하의 아들, 아록왕자가 납치되고 아스달 왕궁은 발칵 뒤집힌다. 이때, 누군가 탄야에게 은밀히 접근하여 오랜 세월 숨겨져 있던 비밀의 장소로 인도한다. 한편 타곤과 태알하는 아록왕자를 구출하기 위해 떼사리촌으로 향하고, 타곤이 이그트라는 것이 온 아스달에 드러난다. 절체정명의 위기의 타곤!

아라문의 검 4회 주요 포인트
타곤은 납치된 아록왕자를 구하려다 이그트라는 사실이 들통난다. 게다가 탄야가 아라문 헤슬라가 이그트였다는 것을 직접 선포하면서 큰 내적 혼란을 가져오게 되었다. 

탄야는 은섬에게 칼, 방울, 거울에 대한 사명을 알려주며 아라문 해슬라의 무덤에서 아라문이 이그트였다는 진실을 알게된다. 그러나, 은섬이 사명을 거절하자 은섬의 어머니 아사혼의 마지막 유언에서 은섬이 아라문의 칼이라는 사실을 언급한다. 이후 아록을 구하기 위해 대치하다 은섬, 타곤, 아록이 이그트라는 사실이 사람들에게 들통나게 되자 대신전 사제들과 흰산의 심장 신도들을 이끌고 떼사리촌으로 향하여 아라문이 이그트였다는 사실을 밝힌다.

은섬은 4회에서 태알하와 계약을 맺고 조용히 아스달을 빠져나가려 하지만 위병들이 대신전을 에워쌌다는 이야기를 듣고 곧바로 대신전으로 달려간다. 이후 탄야를 만나 아라문 해슬라의 무덤에서 아라문이 이그트라는 진실을 깨닫게 되고 사명에 대해 듣게 되지만 본인은 이미 이나이신기가 되었고 와한은 이미 자신을 배신한지 오래라며 사명을 거절한다. 하지만 탄야의 말에 사명을 함께 하기로 결심하고는 타곤과 태알하를 도와 아록을 구해내지만 이그트라는 사실이 밝혀지게 된다.

그리고 무엇보다 사야가 정신을 차리게 된다. 하지만 의식을 차리자마자 갑작스럽게 노스나호와 이쓰루브의 격한 인사를받게 되고 그 후론 등장하지 않는다.

012345678910111213

아라문의 검 5회 줄거리
보라색 피가 드러나 혼돈에 빠진 타곤. 이때 “느티나무 안에 있는 아라문의 칼이 드러나면, 아라문이 사명을 알리라!” 아스달엔 아라문이 남긴 마지막 신탁이 공표된다. 신탁의 의미를 찾으려는 탄야! 의문의 존재를 맞닥뜨리는 사야!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지는 은섬!

아라문의 검 다시 보러가기

과연 이번 아라문의 검 5회는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지 궁금해지는데요. 아라문의 검은 토요일 일요일 저녁 9시 20분에 tvN에서 볼수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