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남태평양

사이판 자유여행 주의사항 준비물 총정리

반응형

사이판은 한국인들이 정말 좋아하는 휴양지 중에 하나로 의 북쪽 끝에서 대략적으로 200km 북쪽에 위치해 있는 작은 섬이다. 한국에서는 직항이 뚫려 있어서 쉽게 닿을수가 있어서 휴양지로 잘 알려진 곳이다. 사이판의 강수량 같은 경우는 제법 높은 편에 속하는데 연간 2,000 ~ 2,500mm로서 세계 평균치인 973mm는 물론, 대한민국 연간 강수량인 1,270mm보다도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사이판 기후

사이판의 우기는 7월~10월이고, 건기는 11월~6월에 해당하지만 우기라고 해도 대부분 스콜성 비가 내리기 때문에 휴양을 하는데에 그렇게 지장을 주는것은 아니다. 짧게는 몇분, 길게는 몇시간 시원하게 내리고 언제 비가 내렸나는 듯이 쨍쨍한 햇빛을 경함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이판은 일년내내 여행을 하기 매우 좋으며 스콜성 소나기라서 그런지 우산을 소지하는 이들도 매우 적다.

 

사이판의 연중 평균 기온의 변화가 약 1-2℃ 정도로 월평균 최고 기온과 월평균 최저 기온과의 차이가 6℃ 정도로 기온 변화가 거의 없다고 한다. 평균기온은 26-28℃로 물놀이를 하기에도 너무 덥지 않으며 그렇다고 너무 춥지도 않은 알맞은 기후를 자랑하다. 그래서 그런지 사이판에서는 해양 액티비티가 특히 잘 발달된것을 확인할수가 있다.

사이판 관광

사이판의 주요 수입은 관광산업으로 사이판의 행정 중심지는 남쪽의 수수페이지만 관광의 중심지는 북쪽의 가라판 지역이라고 한다. 이는 가라판 일대의 바다가 훨씬 아름답고 주변 산호초와 암초들이 자연방파제 역할을 해서 파도가 약한 곳이 많기 때문에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 더없이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지리적으로 매우 가깝고 관광을 하기에도 적당하여 일본, 대만, 한국 관광객들이 특히 많이 찾아오고 있으며 태교여행이나 가족여행지로도 손색이 없어서 많은 이들이 사이판을 찾고 있다. 근래에는 골프여행 상품들도 많아서 특히 가족 여행지로 고려를 하는 이들이 더욱더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사이판 여행할시 주의사항과 준비물은 어떻게 될까?

물놀이 용품

사이판은 위에서 말을 했듯이 매우 깨끗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기 더없이 좋은 여행지로 손꼽힌다. 그리고 옆 섬인 괌은 쇼핑이 잘되어 있지만, 사이판은 거의 90%가 물놀이를 즐기러 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해양 액티비티가 잘 되어있다.  그렇기때문에 물놀이 용품을 반드시 꼼꼼하게 챙겨오는 것이 좋다.

슬리퍼, 아쿠아슈즈, 방수팩, 래시가드, 선크림 등은 거의 필수품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이판은 매우 강렬한 햇빛을 자랑하기 때문에 수영복 보다는 래시가드를 챙겨가서 입는 것이 더욱더 좋다. 더군다나 바닷가는 염분이 있는 소금물이기 때문에 맨살에 닿으면 살이 더욱더 잘 타게 되기 때문에 비키니보다는 래시가드를 착용하는 것이 피부를 보호할수가 있다.

포켓 와이파이 및 로밍

당연한 것이겠지만 해외여행을 갈때엔 항상 데이터를 걱정하곤 하는데, 그래서 포켓 와이파이나 로밍을 해가는 것이 여행을 풍족하게 즐길수 있다. 대체적으로 사이판의 대중교통시설은 빈약한 편에 속한다. 정기 노선의 버스도 없을 정도이며 택시도 좀 비싼편이라고 한다. 그렇기때문에 렌트를 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네비를 사용해야 할수도 있다.

상비약

사이판의 현지 의료시스템은 매우 열악한수준이라고 한다. 중형 병원이 있다고 해도 턱없이 비싼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약국도 몇군데 없을 뿐더러 대부분 리조트 근처에 약국이 있는 경우가 별로 없다. 그렇기때문에 상비약은 반드시 챙겨 가는 것이 좋으며 최대한 꼼꼼하게, 그리고 넉넉하게 챙겨가는 것이 좋다. 한국에서 파는 의약품은 세계적으로도 굉장히 좋은 효과를 자랑한다.

피크닉 용품

사이판의 보석으로 불리우는 마나가하 섬은 마이크로 비치에서 약 10분정도 배를 타고 즐어가야 하는 곳으로 무인도이며 숙박시설은 없지만 이섬을 관리하는 곳이 있어서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수 있다고 한다. 이곳의 파라솔과 음식은 비싼편이라 도시락을 챙겨주는 여행사도 있을 정도라고 하니 돗자리와 간단한 도시락을 챙겨갈수 있는 용품이 있으면 수월하게 즐길수가 있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