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동남아

말레이시아 여행 준비물 주의사항

반응형

여행을 갈때에는 정말 여러가지 복잡한 일들을 해야만 한다. 그러나 여행시에 이런 준비들을 차근차근 하지 않으면 여행을 갔을시 혹은 여행을 가기전에 곤란한 일들이 생길수가 있다. 그렇다면 말레이시아 여행 준비물 어떤것들이 있을까?

여권 만들기

해외여행에서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여권으로, 기존 여권이 있는 사람도 출국일 기준으로 유효 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았는지 확인해 보고 그렇지 않다면 재발급 받아야 한다. 여권 발급에는 신청 후 4일 정도 소요되므로 여유를 갖고 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

 

말레이시아 비자

한국인이 관광 목적으로 말레이시아에 단기 방문할 경우에는 90일까지 무비자로 체류할 수 있으므로 비자를 받을 필요가 없다. 단, 취업이나 유학 등의 목적으로 3개월 이상 체류하려면 주한 말레이시아 대사관 영사과에서 비자를 받아야 한다.

여행자 보험

해외에서 여행자가 질병이나 부상, 소지품 분실 등의 사고를 당했을 때 일부 보상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해외여행자 보험이다. 해외여행자 보험은 보통 가격이 싼 일반형과 조금 비싼 고급형으로 나뉘어 지며 그 차이가 크지 않으므로 고급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해외여행자 보험은 주요 보험사 또는 보험 전문 사이트에서 가입할 수 있다.

 

환전

환전은 말레이시아로 떠나기 전에 한국에서 하는 것이 좋은데, 은행마다 수수료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알아보고 환전을 하는것이 좋다. 말레이시아 현지에서는 은행, 사설 환전소 등에서 가능하며 말레이시아 은행의 영업 시간은 09:30~16:00이고 토 · 일 휴무이나 페를리스, 클란탄, 테렝가누, 크다 주는 이슬람의 영향으로 목 · 금 휴무라고 한다. 사설 환전소는 호텔이나 대형 쇼핑센터 내에 있는 환전소가 비교적 믿을 만하고 길거리 소규모 환전소를 피하는 것이 좋다.

여행가방싸기

여행 준비물은 여권, 여권 복사본과 사진, 현금, 항공권, 갈아입을 의류, 세면도구, 의약품, 여행 가이드북 등을 준비한다. 여행 가방은 직접 휴대하고 기내로 반입할 작은 가방 또는 백팩과 수화물로 부칠 큰 트렁크로 나뉜다. 보통 항공기 수화물 허용 중량은 20kg이며, 초과 시에는 별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칼, 면도칼, 가위처럼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물품은 기내 반입이 금지되어 있고, 라이터, 부탄가스 등 인화성이 있는 물품은 위탁 수화물로도 반입이 금지되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액체, 젤, 스프레이류도 반입 기준이 엄격하므로 잘 확인해야 한다. 수화물로 부칠 트렁크는 도중에 열리지 않도록 잘 잠그고 밴드로 감싼다.

 

말레이시아 여행의 필수 준비물

바르는 모기약
정글 트레킹을 할 예정이라면 모기나 벌레 등을 쫓을 모기약을 반드시 준비해야 한다. 바르는 모기약을 물에 풀어 휴대용 분무기에 넣어 가면 편리하다. 숙소에서 사용할 모기장을 준비해도 좋다. 침대 버그(진드기)에 민감한 사람은 침대 주변에 모기약을 뿌려 놓으면 효과가 있다.

수영복
해변이나 섬에 가지 않는 사람이라도 수영복을 준비하면 호텔 수영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다. 중급 호텔 이상에는 수영장이 갖춰져 있는 경우가 많다.

3구 어댑터
우리는 2구 콘센트를 사용하는데 반해 말레이시아에서는 3구 콘센트를 사용하므로 미리 3구 어댑터를 준비하면 좋다. 미처 준비하지 못했을 때에는 호텔이나 리조트의 프론트에서 대여하거나 현지 상점에서 구입하면 된다.

빈 가방
쇼핑을 좋아한다면 큼직하고 접을 수 있는 빈 가방을 준비하자. 재래시장, 야시장, 쇼핑센터 등에서 산 물건들을 바리바리 손에 들고 귀국하는 것보다는 깔끔하게 빈 가방에 채우는 것이 편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