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미국 남미 아프리카

호놀룰루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및 정보

반응형

호놀룰루는 미국 하와이 주의 도시. 하와이 주의 주도이며 동시에 최대도시이다. 하와이에서 제일 큰 도시지만 가장 큰 섬인 하와이 섬(빅 아일랜드)에 위치해있지는 않고 오아후 섬의 남쪽 끝에 위치한다.

호놀룰루 기후 그리고 호놀룰루 여행하기 좋은 계절

호놀룰루는 온화한 기온, 무역풍이 지나가는 길목에 자리 잡고 있어 항상 적절한 강수량과 1년 내내 쾌적한 기온을 유지한다. 한국의 화창한 봄날 같은 날씨다. 평균 온도 22~26°C를 자랑한다. 그래서 4계절 내내 여행을 하기 매우 좋은 날씨이다. 그래도 가장 성수기라고 한다면 한국 출발을 기준으로 하와이 성수기는 허니문 시즌인 3~6월, 7~9월이 아닐까 싶다.

호놀룰루 치안

하와이는 살인, 강도 등의 흉악 범죄율은 적은 편이지만 여행자가 많은 탓에 도난 사건은 심심치 않게 발생을 하는 도시라고 한다. 따라서 현금을 많이 가지고 다니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한다. 현금이나 귀중품은 호텔방에 있는 세이프티박스나 호텔 프런트에 맡겨두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고 돈은 쓸만큼만 가지고 가는 것이 좋다.

호놀룰루 주요 관광지

- 다이아몬드 헤드 분화구
입구까지 자동차로 가서 와이키키 시내와 해변 등 전망만 보고 돌아와도 좋지만, 정상까지 하이킹에 도전하는 것도 인기 있는 일정이다. 용암 동굴과 계단을 통과해 정상에 도달하며, 소요시간은 약 40분이다. 날이 맑으면 몰로카이, 라나이, 마우이 섬까지 보인다.

- 이올라니 궁전
하와이 왕조의 파란만장한 역사를 보여주는 미국 내 유일한 왕궁이다. 하와이 왕조의 칼라카우아 왕이 서구의 대도시에서 받은 인상을 모티브로 1882년에 건축했다. 침실과 무도회장, 식탁, 하와이 최초의 수세식 화장실 등이 잘 보존되어 있다.

- 폴리네시안 문화센터
하와이, 피지, 뉴질랜드, 타히티, 사모아, 마르케사스, 통가 등 태평양 7개 그룹의 폴리네시안 빌리지로 이루어진 일종의 민속촌이다. 드럼 공연, 코코넛 빵 만들기 시연, 춤과 노래 배우기 등 시간대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와이키키 수족관
규모는 작지만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열대 해양 생물, 조개류, 산호 등을 구경할 수 있다. 하와이 원주민의 낚시 도구를 전시한 코너, 산호초를 인공적으로 재현한 모습이 볼만하다.

- 하와이 카이&지도 마을
하와이 카이는 고급 주택가이면서 해양 스포츠의 메카로 잘 알려진 지역이다. 바다와 가까운 이 아름다운 부촌에는 탐스러운 야자수가 가득해, 풍요롭고 여유로운 분위가 풍긴다. 해양 스포츠 관련된 숍이 많고 강습 프로그램도 있어 하나우마 베이를 찾는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 와이키키 비치
누구나 인정하는 하와이 최고의 비치. 파도가 약하고 경사도 심하지 않아 아이들이 놀기에 안전하다. 하얏트, 힐튼, 메리어트 등 특급 호텔이 해변을 따라 이어지고 산책로가 깔끔하게 정비되어 있다. 해변과 나란히 달리는 칼라카우아 거리(Kalakaua Ave.)에는 명품 브랜드 매장과 대형 쇼핑몰, 레스토랑이 즐비하다.

- 하나우마 베이
산호초가 파도와 거친 해류를 막아주기 때문에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최고인 장소다. 스노클링만으로도 충분히 열대어와 산호초를 만날 수 있다.

- 마카푸우 포인트 등대
와이키키에서 동쪽으로 72번 해안도로를 따라가면 빨간 지붕이 인상적인 등대가 나온다. 등대 위쪽 전망대에 서면 바다 속까지 투명하게 들여다 보이고 토끼섬, 거북섬 등 아기자기한 섬들이 한눈에 들어온다.

 

- 누우아누 팔리 전망대
거센 바람이 부는 지역으로 일명 ‘바람 산’이라 불리는 곳이다. 주변이 아무리 고요하더라도 언덕 중심 부분만 가면 안경은 물론이고 동전도 날아갈 것 같은 바람이 불어 여행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곳은 과거에 하와이를 통일한 카메하메하 왕의 마지막 격전지였기에 기념비가 있다.

- 진주만
태평양 전쟁의 원인이 되었던 1941년 12월 7일 일본군의 기습 작전이 있었던 곳으로 지금도 그때 침몰한 전함 애리조나호가 가라앉아 있다. 침몰한 애리조나호 선체 위에는 진주만에서 죽은 군인들의 넋을 추모하는 USS 애리조나 메모리얼이 있다. 진주만이 바라보이는 방문객 센터에서 무료로 진주만 공격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관람할 수 있다.

호놀룰루 쇼핑

쇼핑의 천국이라 불리는 하와이답게 세계적인 브랜드들이 와이키키 쇼핑몰에 입점해 있어서 쇼핑을 하기 매우 좋다. 명품 브랜드가 모여 있는 전문몰부터 캐주얼 브랜드, 하와이 토산품까지 다양하게 존재한다. 특히 한국에 들어오지 않은 품목과 하와이 한정 품목, 그리고 한국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스테디 품목 등 각자의 구미에 맞게 쇼핑을 할수가 있다고 한다.

호놀룰루 음식

하와이는 괌과 비슷하게 일본음식 전문점들이 매우 많이 있다. 그래서 일본에서 유명한 레스토랑 브랜드가 많이 입점해 있어 질 좋은 재료로 만든 본토 같은 일식을 맛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면 특징이 아닐까 싶다. 이외에도 중국, 동남아 등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만나볼 수 있다. 하와이를 대표하는 음식에는 아사히볼(아사이베리와 그래놀라로 만든 음식), 아히포키볼(생참치를 따뜻한 밥 위에 올린 음식), 로코모코(함박스테이크와 계란후라이를 올린 음식), 새우요리, 스테이크, 디카인버거, 스팸무수비, 쉐이브 아이스(하와이 빙수) 등을 들수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