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미국 남미 아프리카

보스턴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및 정보

반응형

보스턴은 미국 북동부 매사추세츠 주에 위치한 도시로 매사추세츠 주의 주도이며, 뉴잉글랜드 지역의 중심 도시이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 된 도시 중 하나로 영국 식민지시절부터의 유구한 역사를 자랑을 하고 있다. 미국치고는 대중교통이 잘 발달한 도시로, 지하철, 전철, 버스 등의 노선이 효율적으로 깔려 있어 차가 없어도 생활을 영위하는 데 별 지장이 없다. 다만 지하철의 경우 미국에서 가장 먼저 생겼다고도 하는 만큼 다소 낡고 오래된 느낌이 강하다.

보스턴 기후 그리고 보스턴 여행하기 좋은 계절

보스턴은 사계절이 있지만 봄이 매우 짧은 편에 속한다. 보스턴은 4~5월에 눈이 내리는 경우도 있고 5월 중순이 여름처럼 무더울 때도 있어 종잡을 수 없다고 한다. 가을은 대개 9월 부터 시작하지만 10월은 인디안 서머(Indian Summer)의 영향으로 다시 무더워지기도 한다.

여름은 평균 기온이 32℃이지만 습하지 않고 열대야가 없어 여행하기에 불편함이 없을 만큼 좋은 날씨를 자랑한다. 겨울은 내륙에서 오는 찬 기류의 영향으로 추운 편이며 스노 스톰(Snow Storm)이 동반되면 30㎝까지 눈이 내리기도 하기 때문에 사실 겨울은 그렇게 여행을 하기에는 좋지 않다. 이런 보스턴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라면 3~10월로 겨울을 빼면 대체적으로 여행을 하기 매우 좋다고 한다.

보스턴 치안

미국의 치안은 대체적으로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다. 특히 도시에는 치안이 좋지 않은 경우들이 많이 있지만 보스턴은 치안상태가 양호한 편으로 혼자 여행을 다녀도 안전한 편에 속한다. 하지만 인적이 드문 곳이나 시내의 Chinatown, Roxbury, Quincy 등 절도·강도 우범 지역은 야간에 혼자 이동하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여행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보스턴 주요 관광지

- 보스턴 코먼
1634년에 만들어진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공원이다. 보스턴 다운타운 중심에 위치한 보스턴 코먼은 시민들의 휴식처로, 공원 곳곳에서 산책과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나무가 울창하며 호수와 넓은 잔디밭이 있어 여름이면 물놀이를 즐기고, 겨울에는 스케이트도 탈 수 있다. 보스턴 코먼은 미국 독립 전쟁의 역사적 장소인 보스턴의 빼놓을 수 없는 관광 코스, 프리덤 트레일(Freedom Trail)의 시작 지점으로도 유명하다.

- 보스턴 비콘 힐
보스턴 상류층이 거주하는 보스턴 최고의 주택지로 꼽히는 곳이다. 보스턴 코먼과 보스턴 정원의 북쪽에 위치한 비콘 힐은 약 1만 명의 사람들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식민지 시대의 볼거리와 현대적 건물이 공존한다. 벽돌로 단장된 보도 길을 따라 오래된 주택과 상점, 모자이크 유리창과 철망, 문고리, 가스 가로등과 꽃나무가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 마블 하우스
미국의 부호 반더빌트 부부(Mr. and Mrs. William K. Vanderbilt)의 여름 별장으로 지어진 건물이다. 1892년 완성된 마블 하우스는 하얀 대리석 외관에 내부는 노란빛과 분홍빛의 대리석을 이용해 장식하였다. 루이 14세 시대의 베르사이유 궁전 스타일의 건물 내부는 바로크와 로코코 양식으로 장식되어 화려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마블 하우스에서 가장 정교한 곳은 황금의 무도장으로 금박을 입힌 목공품과 샹들리에로 장식되어 있다.

- 올드 사우스 집회소
올드 사우스 집회소는 본래 청교도 교회로서 설립된 곳이었다. 이후 보스턴 시민의 집회 장소로 이용되었으며 특히 1773년 보스턴 차(茶) 사건의 비밀 집회가 열린 곳으로 유명하다.

- 보스턴 미술관
많은 여행자들이 하버드 대학과 더불어 보스턴 여행의 하이라이트로 손꼽는 보스턴 미술관은 파리의 루브르,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에르미타주,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함께 세계 4대 미술관 중 하나로 평가받는 곳이다. 미국 내에서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시카고 미술관과 더불어 3대 미술관으로 손꼽힌다. 유럽에 위치한 주요 미술관에 비하면 역사는 짧지만 방대하고 수준 높은 전시물들을 소장하고 있다. 특히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미국 등 전 세계의 미술 작품을 통해 고대에서 현대까지 미술사를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 콘스티튜션호 기념관
철벽을 뜻하는 ‘올드 아이언사이드(Old Ironside)’로 더 잘 알려진 콘스티튜션호는 1797년에 건조된 목조선으로, 현존하는 해상 최고의 군함이자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군함이다. 현재 찰스타운 브리지 근처의 해군 조선소에 정박해 있다. 콘스티튜션호 기념관에는 콘스티튜션호와 관련된 그림, 서적, 간행물과 기념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콘스티튜션호의 건조(建造) 기록, 항해 기록과 보존 방법 등이 전시되어 있다.

- 하버드 대학교
1636년 설립된 하버드대학교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이자 아이비리그에 속하는 미국 동부 지역 8개 명문 대학 가운데 하나다.

- 플리머스 항구
보스턴 항구 남쪽의 조그만 포구인 플리머스는 미 신대륙에 도착한 사람들이 최초로 발을 내디뎠던 지역이다. 플리머스 항구 지역에 보존된 플리머스 락은 청교도 순례자들이 이곳에 상륙할 때 처음 밟은 바위란 의미를 담고 있다. 바닷가에는 영국 청교도들이 박해를 피해 타고 왔던 메이플라워호가 정박되어있다.

보스턴 쇼핑 정보

보스턴의 대표 쇼핑 지역은 뉴베리 스트리트(Newburry St.), 워싱턴 스트리트(Washington St.), 코플리 스퀘어(Copley Square) 주변이라고 한다. 워싱턴 스트리트는 주로 백화점과 고급 상점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코플리 스퀘어는 다양한 백화점과 쇼핑센터 등이 위치해 있다. 뉴베리 스트리트는 부티크와 할인매장, 화랑 등이 위치해 윈도우 쇼핑을 즐기기에 매우 좋다. 골동품이나 소품 등을 구입하고자 하면 비콘 힐의 찰스 스트리트(Charles St.)를 방문하면 된다.

보스턴 음식 정보

보스턴은 세계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지역에 속한다. 리틀이태리로 알려진 노스 엔드(North End)는 이탈리아 정통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차이나타운은 중국 요리와 더불어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의 요리를 맛볼 수 있기 때문에 호불호가 거의 갈리지 않는다. 해산물 요리가 유명한 보스턴은 로브스터와 크램차우더가 그중에서도 유명하다. 워터프론트(Waterfront)는 바다를 바라보며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맛 볼 수 있는 지역이라고 하니 여행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이외 대학가 주변과 퀸시 마켓 주변에는 저렴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패스트푸드점과 간이 식당들이 위치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