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동남아

베트남 여행지 추천 순위 베스트

반응형

요즘에 정말 베트남 여행을 많이 가는데 베트남은 저렴한 물가로 인해서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좋은 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그래서 오늘은 베트남 여행지 추천을 해볼까 하다. 과연 베트남 여행지 중에서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곳은 어떤곳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자. 

베트남 여행지 추천 빠른 검색

Pixabay로부터 입수된 adrian x님의 이미지 입니다.

1위 나트랑(Nha Trang)

베트남 여행지 추천 1위는 나트랑이었다. 나트랑은 6km에 이르는 아름다운 화이트비치에 일조량이 풍부한 날씨로 베트남의 나폴리로 불리는 곳이다. 현재 한국인들에게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인데, 베트남에서 유명한 호치민이나 하노이를 재치고 1위를 한것이 정말 신기하기도 하고, 의외의 결과가 아닐까 싶다.

아무래도 나트랑은 휴양과 관광을 모두 잡을수가 있는 베트남 여행지로 청명한 바다에서는 호핑투어를 즐길수가 있고, 다양한 유적지가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를 만족시킬수가 있는 여행지라고 할수가 있다. 본인도 이번 여름에 나트랑 여행을 다녀왔는데, 너무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매우 재미있는 여행을 다녀오게 되었다. 

그리고 나트랑은 달랏과 연계를 해서 다녀오기도 한다. 달랏도 여행을 하기 매우 좋은 베트남 소도시이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달랏도 함께 여행을 하길 추천한다. 

  • 베트남 나트랑 여행지 추천 

1) 빈원더스 나트랑 
워터파크, 놀이공원, 수족관, 동물원, 식물원, 인공해변 등으로 이뤄진 섬 안의 테마파크

2) 포르가니 참탑(Po Nagar Cham Towers)
8~13세기에 지어진 고대 참파 왕국의 유적지로, 인도의 영향을 받은 힌두교 사원 단지다.

4) 나트랑 롱선사
1886년 세워진 사원으로, 거대한 와불상과 고타마 붓다의 거대한 좌불상이 볼 만하다.

5) 나트랑 대성당
1928년 네오고딕 양식으로 재건축된 냐짱대성당은 현지인들의 웨딩촬영지로도 인기가 많다.

6) 탑바 머드온천
자연친화적인 머드온천으로 피부미용에 좋은 머드스파 후 미네랄수영장에서 자유시간을 갖는다.

7) 혼쫑
바닷가에 무리져 있는 거대한 바위들의 절경은 물론 해안절벽과 어우러진 사원풍경도 아름답다.

Pixabay로부터 입수된 Vũ Lê Hàn님의 이미지 입니다.

2위 다낭(Da Nang)

2위를 차지한 베트남 여행지 추천 도시는 바로 다낭이다. 한 여행사의 통계에 따르면 이번 여름 기간에 가장 많은 이들이 방문을 하는 곳이 바로 다낭이라고 한다. 엔저로 일본 역시 많은 이들이 방문을 하지만 가장 인기가 있는 곳은 바로 다낭이었다. 그만큼 많은 이들이 베트남 여행지로 발걸음을 옮긴다는 것이다. 

다낭은 다낭의 비치는 미국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6대 해변 중 하나로 베트남의 대표 휴양지 중에 하나이다. 그리고 저렴한 항공권과 저렴한 숙박으로 인해서 가족들 해외여행지로는 부담이 없어 많은 이들이 선택을 하고 있는듯 하다. 그리고 다낭에서 약 1시간 거리에 호이안도 위치해 있어서 다낭과 호이안을 연계하여 여행을 다녀오는 이들이 매우 많다.

본인도 나트랑 여행을 다녀왔지만 제주도에서 보내는 것과 베트남 여행지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과 가격차이가 거의 없었다. 그렇다면 누가 과연 국내여행지를 선택할까? 

이런 점은 한국 국내 여행지의 사람들이 한번정도 생각을 해봐야 하는 문제가 아닐까 싶다. 왜 사람들이 동남아와 일본으로 여행지를 선택을 하는 것인가라는 문제는 말이다. 

  • 베트남 다낭 여행지 추천 

1) 바나힐(Ba Na Hills)
해발 1,487m의 산 위에 세워진 테마파크로 19세기 프랑스 고성과 놀이공원을 즐긴다.

2) 한시장
대표적인 재래시장으로 망고 및 과일, 라탄백, 짝퉁 제품, 아오자이 등을 구입할 수 있다.

3) 미케비치(My Khe Beach)
선짜반도 남단에서 오행산까지 약 10km에 달하는 긴 화이트 비치다.

4) 한강(송한교, 용다리)
송한교는 다낭을 남북으로 흐르는 한 강의 용다리를 비롯해 강변 야경이 아름다워 야간산책하기 좋다.

5) 다낭 대성당
1923년 프랑스 점령기에 건축됐으며 분홍색의 예쁜 외관으로 다낭의 인기 포토존이 되었다.

6) 오행산(The Marble Mountains)
5개의 대리석 산에 6개의 동굴과 사당, 불교사원, 탑 등 볼거리가 많고 전망도 훌륭하다.

7) 다낭 링응사(해수관음상)
해안가에 위치해 전망이 좋고 30층 건물 높이의 베트남에서 가장 큰 해수관음상이 있다.

Pixabay로부터 입수된 B&aacute; Thắng Nguyễn님의 이미지 입니다.

3위 하노이(Hanoi)

3위를 찾이한 베트남 여행지 추천 순위는 바로 하노이이다. 하노이는 베트남을 대표하는 관광지 중에 하나이다. 다만 관광을 주로 하기 때문에 청명하고 맑은 바다에서 호핑투어를 할수는 없는 곳이라 좀 아쉽기도 하고, 동남아 여행의 매력을 느끼기에는 약간 부족한 부분들이 있다. 그래서 그런지 하노이 여행은 단독 여행지로 선택을 하기보다는 다른 여행지와 묶어서 여행을 하는 경우들이 많이 있다. 

베트남 여행지 하노이는 트남의 수도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중심지이자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곳이다. 그래서 정말 베트남의 느낌을 물씬 받을수가 있고, 특히 하롱베이와 함께 묶어서 여행을 하기 때문에 하노이에서 즐기기 못했던 호핑을 하롱베이에서 즐길수가 있으니 그렇게 부족함을 느끼지는 못한다. 

  • 베트남 하노이 여행지 추천

1) 호안 끼엠 호수
산책하기 좋은 호안끼엠호수

2) 응옥썬 사당
호안끼엠 호수 섬 안에 있는 사당으로, 호수 위 붉은 다리가 특히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3) 동쑤언 시장
하노이 구시가에 위치한 재래시장으로 각종 생활용품, 식재료를 판매한다.

4) 하노이 구시가지 및 하노이 야시장 
하노이 구시가지는 유적 산책로이고, 하노이 구시가에서 주말 밤에 열리는 야시장으로, 살거리, 먹거리, 볼거리가 풍부하다.

5) 분짜 흐엉리엔
분짜(돼지고기 숯불구이) 전문점으로 오바마 대통령이 다녀가 ‘오바마 분짜’로도 불린다.

6) 하노이 서호
하노이에서 가장 큰 호수로 탁 트인 전망과 시원한 강바람으로 산책이나 자전거타기 좋다.

7) 하노이 못꼿 사원
베트남 국보 1호로, 하나의 기둥 위에 사당을 얹은 구조는 연못 위에 핀 연꽃을 상징한다.

8) 호아로 감옥
19세기 후반 프랑스 강점기에 독립운동가들의 정치수용소를 복원해 박물관으로 꾸몄다.

9) 호찌민 묘소
1969년 사망 후 방부처리된 호찌민의 시신을 볼 수 있고 매시간 경비병교대식이 거행된다.

10) 하노이 문묘
베트남 최초의 대학으로, 1070년 공자와 그의 제자들을 기리기 위해 세워졌다.

11) 호찌민 관저
소박한 삶을 사랑했던 호찌민이 그가 사망할 때까지 11년간 살았던 오두막집과 호수 정원.

12) 하노이 성 요셉성당 
1886년 건축된 네오고딕 양식의 성당으로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영감을 받았다.

13) 탕롱 수상인형극장
물 위에 작은 인형들을 띄우고, 베트남의 역사문화를 전통 악기와 노래, 춤으로 소개한다.

Pixabay로부터 입수된 Hung Trang Hoai님의 이미지 입니다.

4위 호치민(Ho Chi Minh City)

하노이와 더불어 호치민은 베트남을 대표하는 관광지 중에 하나이다. 베트남에서 가장 발전된 도시로 화려한 네온사인을 감상할수가 있어서 도시 관광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더욱더 완벽한 여행지라고 할수가 있다. 

호치민은 ‘동양의 파리’라고도 불리는 곳으로 베트남의 경제문화적 수도라 할 수 있다. 그만큼 매우 발전된 도시인데, 다양한 건축물을 볼수가 있어서 매우 이색적인 도시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다. 호치민은 식민 역사, 종교의 유입 등 베트남의 다양한 모습이 묻어있는 아름다운 건축물로 숲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그래서 이런 건축물을 감상하는 코스로 여행을 다닌다면 지루할 틈이 없을 것이다. 

  • 베트남 호치민 여행지 추천

1) 호찌민 오페라 하우스
파리의 프티팔레와 비슷한 외형으로 같은 해 건축됐으며, 각종 클래식 공연을 선보인다.

2) 호치민 시청, 인민위원회 청사
프랑스 점령기의 건축물 중 가장 크고 아름다운 건물로, 호찌민 시청사로 사용중이다.

3) 호치민 노트르담 대성당 

4) 호치민 중앙 우체국
파리 에펠탑을 건축한 귀스타브 에펠의 작품으로 실내 아치형 천장은 오르세미술관과 비슷하다.

5) 호치민 통일궁 
남베트남의 대통령궁으로 사용되다 남북전쟁 종식 시 남북통일이 선언된 역사적 장소

6) 벤탄시장
과일이나 로컬 음식, 수공예품, 옷과 잡화, 짝퉁 브랜드 및 기념품 등을 판매한다.

7) 호치민 사이공 스퀘어
가방, 신발, 스포츠웨어 유명 브랜드의 짝퉁이나 하자품을 구입할 수 있는 패션쇼핑센터다.

8) 사이공 동물원
희귀 동물들은 없어도 우리가 가까워 동물 구경하기 좋고 조경도 예뻐 가성비 좋은 동식물원

9) 부비비엔 거리
호치민을 대표하는 여행자 거리. 소매치기를 조심해야 한다. 

10) 사이공 스카이덱
비텍스코 타워 49층에 위치한 전망대로 시내의 전경과 사이공강의 일몰, 야경이 훌륭하다.

Pixabay로부터 입수된 Tr&iacute; Th&aacute;i님의 이미지 입니다.

5위 푸꾸옥(Phu Quoc Island)

나트랑과 더불어 베트남을 대표하는 휴양지이다. 푸꾸옥은 <허핑턴 포스트>가 ‘유명해지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선정한 베트남의 몰디브라고 한다. 그만큼 베트남인들에게도 매우 유명하고, 특히 베트남인들의 신혼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라고 한다. 

개인적으로 푸꾸옥을 매우 가보고 싶었는데, 나트랑과는 다르게 완벽한 휴양지 느낌을 받을수가 있는 곳이 바로 푸꾸옥이라고 한다. 청명한 바다와 날씨로 인해서 물놀이를 즐기기 매우 좋은 곳으로 11월~4월이 여행 하기 가장 좋은 달이라고 한다. 

푸꾸옥은 베트남에 속한 섬이라 다른 곳들과 함께 여행을 하기에는 좀 어려운 감이 있고, 다른 도시와 함께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버스나 택시를 이용하기 보다는 항공이나 배를 이용해야만 한다. 

  • 베트남 푸꾸옥 여행지 추천

1) 사오비치
푸꾸옥 본섬에서 새하얀 모래사장과 에메랄드 물빛을 자랑하는 한적한 비치다.

2) 푸꾸옥 롱비치
즈엉동 시내에서 접근성이 좋고, 중저가 숙소와 식당, 비치 바 등이 몰려 있다.

3) 푸꾸옥 빈펄 사파리
150여 종의 동물이 살고 있으며 차량을 타고 야생동물들을 만나는 사파리도 운영한다.

4) 빈원더스 푸꾸옥
아기자기한 놀이기구와 오락시설, 워터파크, 아쿠아리움을 갖춘 테마파크다.

5) 짠계곡
푸꾸옥 빈펄 사파리 유원지에서 25분 정도 계곡을 따라 올라가면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작은 폭포가 나온다.

6) 푸꾸옥 호국사
푸꾸옥에서 가장 큰 사원으로 풍경소리를 들으며 경내와 바다 전망을 즐길 수 있다.

7) 푸꾸옥 야시장
해산물과 군것질거리를 즐기며, 후추, 땅콩 같은 특산품, 비치웨어도 구입할 수 있다.

8) 푸꾸옥 진꺼우 사원 
바다의 여신 티엔하우 신을 모시는 사당으로 항구와 바다 전망이 좋고 일몰이 아름답다.

9) 선월드 혼똔섬 자연공원 
케이블카를 타고 바다 위를 건너 푸꾸옥에서 가장 맑은 혼똔섬 비치와 워터파크를 즐긴다.

10) 응옥 히엔 펄 팜
진주 채취부터 제품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을 소개하고 진주 제품을 판매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