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동남아

싱가포르 벌금 정리 주의사항 알아보자

반응형

여행은 역시 패키지 보다는 자유여행을 가는 것이 좋은것 같다. 하지만 자유여행을 떠날때 어디로 떠나야 하나 걱정을 할때가 있는데 그래서 오늘은 자유여행을 떠나기 좋은 싱가포르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볼까 하다.

싱가포르 기후

기본적으로 동남아시아 나라답게 덥고 습한 기후를 자랑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일최고기온 평균은 31.0℃, 일최저기온 평균은 24.1℃이며 연평균 기온은 27.0℃로 연교차가 거의 없이 덥다고 한다. 그리고 연강수량은 2,342mm로 1년 내내 비가 많이 와서 전형적인 열대우림기후를 자랑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연간 강수 일수가 178일로 절반에 가까울 정도로 엄청나게 비가 많이 오는 국가라고 한다, 그래서 습도고 84%로 매우 높은 편에 속하여 무덥지근한 날씨를 자랑한다. 또한 밤에도 역시 열대야처럼 후덥지근 한 나라이기 때문에 옷차림과 우산 우비 등을 챙겨 여행을 가는 것이 좋다.

하지만 싱가포르를 여행할때에는 벌금에 주의해야 한다.

싱가포르의 벌금

싱가포르는 매우 깔끔하고 깨끗한 나라 중에 하나로 벌금이 정말 다양하고 사소한 것에도 벌금으로 규제를 하는데 사복경찰이 시내를 돌아다니면서 벌금을 청구하는 경우들이 정말 많이 있다. 그래서 여행을 가기 전에 벌금 규정에 대해서 꼭 알아두어야 햐는데 적게는 1만원에서 많게는 몇백만원까지이고 외국인이라도 절대 예외는 없다. 그렇기때문에 절대적으로 싱가포르 벌금에 대해서 알아두고 가는것이 좋다.

 

흡연

싱가포르에서는 지정된 곳 외에서 흡연을 엄격하게 규제하고 있다. 싱가포르 내에 전자담배를 가지고 들어가는 것 자체가 불법이기 때문에 싱가포르로 여행을 가기전에는 전자담배는 꼭 체크하는것이 좋다. 싱가포르에 전자담배를 반입시 약 150~750달러의 벌금이고 적발횟수에 따라 벌금이 달라지고 있다. 특히 싱가포르에서는 금연 구역이 많은데 꼭 흡연은 지정된 곳에서만 해야 한다.

쓰레기

싱가포르에 가면 정말 거리에 작은 쓰레기 하나 보기 어려운데 높은 시민의식이기 보다는 무서운 벌금때문이라는 편이 더욱더 지배적이다. 싱가포르에서 공공장소에서 쓰레기를 버리다가 적발되면 300달러의 벌금이 부과되는데 한화로는 거의 30만원돈이다. 그리고 3번째 걸리게 되면 '나는 쓰레기를 버리는 몹쓸놈입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옷을 입고 일주일에 한번씩 공공장소의 쓰레기를 청소해야 한다. 이는 외국인에게도 적용이 되고, 싱가프로에서 외국인이라고 해서 예외가 되지는 않는다. 절댖벅으로 쓰레기는 꼭 지정된 쓰레기통에 버리도록 하자.

 

무단횡단

물론 무단횡단을 하면 되지는 않지만 싱가포르에서는 작은 신호도 꼭 지키는 것이 좋다. 싱가포르에서 무단횡단 시 1천달러의 벌금 또는 3개월의 징역이 처해질 수가 있는 엄청난 중범죄에 해당된다. 만약 두번째 잡혔을 경우에는 첫번째의 2배에 달하는 2천달러 벌금이나 6개월 징역에 처할수도 있다고 하니 절대적으로 지켜야 하는 규정 중에 하나이다. 특히 관광객들에게는 무단황단에 대한 감시가 심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싱가포르 여행시 절대적으로 지켜야만 한다. 

싱가포르는 야간에 공공장소에서 술을 마시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다. 특히 밤 10시 30분 ~ 아침 7시 까지는 공공장소에서 술을 마시면 안되며, 이 공공장소는 길거리 뿐만아니라 공원이나 해변도 포함되는 규정이다. 상대적으로 한국인들은 야외에서 술을 마시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런 규정으로 고생을 하는 이들을 종종 볼수가 있기 때문에 야외에서는 술을 마시지 않도록 한다.

 

화장실 물

싱가포르의 공중 화장실은 경찰들이 변기의 물을 내렸는지 안내렸는지 수시로 확인을 한다. 만약 물을 내리지 않아 경찰에게 걸렸을 경우 150달러의 벌금이 부과하게 된다고 한다. 한국인들 중에서는 종종 공중화장실에서 물을 내리지 않는 경우들이 있는데, 150달러는 한화로 약 15만원정도 되는 돈이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싱가포르에서는 껌 자체가 금지 물품에 속한다고 한다. 껌을 파는 행위와 씹는 행위 모두 금지인데 만약 불법적으로 판매하는 경우 벌금 10만달러나 2년이하의 징역을 받을수가 있으며 껌을 뱉는 행위 역시 벌금형에 치해진다고 한다.

 

와이파이

싱가포르에서는 무단으로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행위를 해킹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함부로 와이파이를 연결하지 않는것이 좋다고 한다. 싱가포르에 여행시에는 포켓 와이파이를 챙겨가는 것이 더욱더 좋은 방법이니 주의하는것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