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아시아

말레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및 정보

반응형

몰디브의 수도로 인구밀도가 매우 높다고 한다. 예로부터 해상교통과 상업의 중심지였다. 코코넛·빵나무열매·어류의 거래가 성하고, 항구와 국제공항이 있다. 관광시설의 개발로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

말레 기후 그리고 말레 여행하기 좋은 계절

말레는 연중 따뜻하고 습도가 높은 열대성 기후를 자랑한다. 5~10월은 남서풍이 부는 남서몬순계, 11~4월은 북동풍이 부는 북동몬순계로 나뉜다. 남서몬순계 기간에는 비가 자주 오는 편이며 강한 바람이 부는 것이 특징이다. 낮에는 소나기가 내리지만 밤에는 폭우가 내리기도 하기 때문에 밤에는 잘 돌아다니지 않는것이 좋다. 북동몬순계 기간은 무척 건조하다.

 

1년 중 가장 더운 시기는 3~5월로 연평균 기온은 25~30도로 기온의 변화가 크지 않다. 연평균 강우량은 약 2,433mm라고 한다. 이런 말레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라고 한다면 비가 오지 않는 11~4월이 여행의 적기이며, 많이 덥지 않은 3~4월은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에 해당한다고 한다. 이 시기에는 바닷속 50m까지 내려다보일 정도로 바닷물이 맑으니 이시기에 맞추어서 여행을 떠나는 것을 추천한다.

말레 치안

수도인 말레의 치안상태는 양호한 편에 속한다. 몰디브는 엄격한 이슬람 율법이 지배하는 사회이므로 치안에 관해서는 안심해도 될만큼 안전하다. 범죄율이 낮은 국가 중 하나다. 특히 몰디브를 찾는 여행자들은 대부분 리조트를 이용하는데, 리조트는 대게 섬 하나를 통째로 사용하고 있으므로 리조트 섬 내에서 치안은 걱정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안전하다고 한다. 말레 시내 등을 여행할 때는 소지품을 주의하는 것이 좋지만 비교적 안전한 편에 속한다.

 

말레 주요 관광지

- 몰디브 대통령궁
본래 몰디브의 대통령궁은 1906년 술탄 샴수딘(Shamsuddin) 3세가 지은 뮬리아제였으나 1994년 이곳으로 옮겨졌다. 현지어로는 티무게(Teemuge)라고 한다. 말레의 관광 명소 중 하나로, 관광객이라면 꼭 한번쯤 들르는 곳이다. 몰디브 전통의 건축 양식에 현대적인 예술미가 가미된 아름다운 건물이다. 하얀색 외벽의 건물이 깔끔하다.

- 말레 이슬람센터
말레를 대표하는 건축물로, 황금빛 웅장한 돔은 말레 시내 어느 곳에서도 눈에 띈다. 높이 40m로 말레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다. 가장 중요한 건물은 한꺼번에 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의 대형 이슬람 사원 마스지둘 술탄 모하메드 타쿠루파누 알 아잠(Masjidul Sultan Mohammad Thakurufaanu al A'zam)이다. 종교적인 색채가 짙은 곳이므로 이곳을 관람할 때는 어깨와 무릎을 가리는 단정한 복장을 해야 한다.

말레 쇼핑 정보

몰디브의 특산물은 장식용 기념품 외에 별다른 게 없다고 한다. 몰디브에서 파는 기념품 중 몰디브에서 만들어진 것은 거의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다. 여행자들은 대부분 말레 시내나 리조트 기념품점에서 쇼핑을 하는것이 일반적이다. 말레의 중심가인 'Majeedhee Magu'에는 생필품, 의류, 향수, 화장품, 보석, 시계, 전기제품 등 다양한 물건들을 파는 상점이 모여 있는데 모든 상점은 기도하는 시간 15분을 제외하고 밤 11시까지 영업을 하므로 늦은 시간까지 쇼핑을 즐길 수 있다.

그러나 몰디브에서 직접 만들지 않고 인근 국가에서 수입한 상품들은 가격이 그다지 싸지 않고 품질도 좋지 않으므로 잘 살펴보고 구입을 하는것이 좋다. 몰디브 출국시 공항에서 쇼핑을 할 수도 있다. 입국장 옆에 유일한 기념품 가게가 있는데, 이곳은 가격이 비싼 편에 속한다. 같은 제품을 면세점에서도 구할 수 있다. 면세점 내에서는 차, 화장품, 향수, 초콜릿, 의류, 담배 등의 품목이 있다. 흑산호, 적산호, 거북이 등껍질 등은 몰디브 외 반출이 금지된 품목이므로 주의해야만 하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말레 음식 정보

말레 시내 식당
여행객들은 대부분 리조트 내에서 식사를 하므로 말레 시내에서 식사할 일이 거의 없다고 한다. 하지만 말레 시내에 반나절가량 관광을 한 후 선착장 근처에 위치한 식당을 가는 경우도 종종 있다. 말레 시내에서 가장 흔한 요리는 해산물을 이용한 요리인데 대부분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특별히 조리하지 않아도 맛있다고 한다. 로브스터 가격은 250MRf 정도이고 새우구이는 150MRf 정도다. 그밖에 튀긴 생선 요리는 30~45MRf, 스테이크 60~120MRf 정도다. 보통 100MRf 정도면 두 사람이 식사를 할 수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리조트 내 식당
각 리조트의 식당은 저마다 특색 있는 메뉴와 신선한 재료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세계 각국에서 찾아오는 여행객들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미국식, 유럽식, 이탈리안식, 전통 몰디브식 등 다양한 메뉴가 제공된다고 한다. 각 나라의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레스토랑도 갖추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특히 자신의 객실에서 전용 주방장의 서비스를 받으며 식사를 할 수도 있고, 분위기 있는 해변에서 따로 식사를 할 수도 있어 신혼여행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