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보자

생일편지 몇부작 등장인물 줄거리

반응형

드라마 생일편지는 2019년 9월 11일부터2019년 9월 12일까지 KBS 2TV에서 방송예정인 추석특집 2부작 드라마이다. 시대극이며 전쟁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세대를 아우르는 작품이 되지 않을까 싶다.

드라마 생일편지 줄거리 같은 경우는 잊지 못할 첫사랑에게서 생일편지를 받은 후, 1945년 히로시마의 기억 속으로 들어간 한 노인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이다. 1945년 일제강점기 말미부터 광복을 거쳐 한국전쟁까지를 담고 있다.

 

험난했던 그 시절, 저마다 쓰라린 생채기를 겪은 청춘들은 어느덧 노쇠한 어르신이 되어 역사의 뒤안길로 쓸쓸히 사라지고 있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다. 더 늦기 전에 한국 근대사의 산증인인 우리 시대 평범한 할아버지, 할머니 이야기를 통해 전 세대에겐 눈물 어린 위로를, 현 세대에겐 진심 어린 감동을 주고자 드라마가 기획되었다고 한다.

그렇다면 등장인물에 대해서 알아보자.

김무길 cast.전무송
1945년에 히로시마로 징용되어 원폭을 겪고 고향에 돌아온다. 현재 투병 중.

 

김재연 cast.전소민
무길의 손녀. 웹툰 작가. 무길의 손에 자라 할아버지에 대한 정이 애틋하다.

구기웅 cast.김경남
재연의 애인이자 대학 동창. 웹툰 스토리 작가. 재연 따라 합천으로 내려왔다.

김무길 cast.송건희
1945년에 히로시마로 징용되어 원폭을 겪고 고향에 돌아온다. 현재 투병 중.

여일애 cast.조수민
무길의 고향 친구이자 첫사랑. 히로시마에서 무길과 재회한다.

조함덕 cast.고건한
무길의 고향 친구. 무길과 사이가 좋지 않다. 무길과 함께 히로시마로 떠난다.

조영금 cast.김이경
함덕의 여동생. 무길을 짝사랑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