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보자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몇부작 등장인물 줄거리

반응형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은 현재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하고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매우 많은 이들이 후속작도 기대를 하고 있더라구요. 이번에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후속작으로는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이라는 작품이 결정났다고 해요.

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은 2019년 3월 23일부터 방송되는 KBS 2TV 주말드라마인데요. 전쟁 같은 하루 속에 애증의 관계가 돼버린 네 모녀의 이야기를 통해 이 시대를 힘겹게 살아내고 있는 모든 엄마와 딸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드라마 라고 하더라구요. 딱 주말 드라마에 걸맞는 줄거리를 가지고 있네요.

 

총 100부작으로 제작된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은 매주 토, 일 저녁 7:55 ~ 9:15까지 방영을 하는데요. 김해숙이 출연을 하기 때문에 더욱더 화제가 되고 있는것 같아요. 이 드라마는, 대한민국을 살고 있는 ‘엄마와 딸’의 이야기라고 하는데요. 언제나 내 편이 돼주고, 내 육아와 가사도우미가 되어 주었던, 그럼에도 이 못된 딸을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이라고 말해주는 나의 고단한 어머니를 이제는 놓아드리고 싶다고 하네요.

박선자 cast. 김해숙

‘가부장적인 남편+독사 시어머니+가난’ 3종 세트를 다 갖췄던 전형적인 한국 엄마.

세 딸들에게 자신과 같은 인생을 대물림하지 않으려 악착같이 살아온 설렁탕집 사장님. 큰딸네 육아 도우미 겸 가사도우미 역할까지 해내느라 등골 빠지지만 딸 도와주는 보람으로 버텨왔다. 아웅다웅 사느라 바빴는데 언젠가는 딸들과 함께 꽃길 한번 걸어봐야지 싶다.

강미리 cast. 김소연

박선자 여사의 둘째 딸.

이 악물고 노력한 고학력, 고스펙, 고소득으로 뭐하나 빠질 거 없이 승승장구하는 알파걸. 평생 고생만 해온 엄마가 안쓰럽기만 하다. 여자가 자신의 힘과 능력으로 어떻게 성공하는지 누군가에게 꼭 보여주기 위해 거침없는 인생을 산다.

한태주 cast. 홍종현

마케팅전략부 사원이자 미리의 후배.

수석으로 입사할 만큼의 수재인 데다가 훈훈한 외모까지 다 갖춘 완벽남이다. 입사 첫날, 불의의 사고(?)를 겪은 뒤부터 묘하게 미리와 엮이게 된다. 하고자 하는 말은 거침없이 내뱉는 성격 덕에 직장 선배인 미리에게 미운털이 콕 박혔다.

강미선 cast. 유선

박선자 여사의 큰 딸.

나지 않는 가사와 육아, 그리고 고단한 직장 일로 인해 몸이 열 개라도 부족한 전형적인 워킹맘. 엄마의 도움으로 간신히 버티고 있건만 힘든 마음에 자꾸 싸우게 되고 점점 못된 딸이 되어가는 것 같다. 언제나 내 편이 되어 주었던, 남은 인생 다 쥐어짜 주셨던 엄마에 대한 미안함이 너무나 크다.

김우진 cast. 기태영

출판사 ‘돌담길’ 대표이자 편집장.

아버지가 60년 삶 동안 겨우 하나 남기고 간 공간인 출판사를 운영하기 위해 미국에서 승승장구 중인 일을 잠시 쉬고 한국에 들어왔다. 그러다가 신작을 들고 아버지를 찾아온 미혜와 의도치 않게 얽히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