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보자

악의 꽃 몇부작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반응형

드라마 악의꽃은 2020년 7월 29일부터 방송 예정인 tvN 수목드라마로 7월 2일에 종연한 드라마 오 마이 베이비의 후속작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총 16부작으로 제작된 드라마 악의꽃 줄거리 같은 경우는 14년간 사랑해 온 남편이 피도 눈물도 없는 연쇄살인마로 의심된다면? 사랑마저 연기한 남자 희성과 그의 실체를 의심하기 시작한 아내 지원. 외면하고 싶은 진실 앞에 마주 선 두 사람의 고밀도 감성 추적극이 시작된다.

주요 인물​
이준기 : 백희성 역 (39세) - 금속공예가, 가정적인 남편이자, 다정다감한 아빠로 평범하게 살아가는 남자. 하지만 남자는 아무에게도 알리고 싶지 않은 과거를 가지고 있다. 지원의 남편. 은하의 아버지. 만우와 미자의 아들. 영옥의 사위.
문채원 : 차지원 역 (37세) - 희성을 열렬히 사랑한 여자이자 그를 벼랑 끝으로 몰아세우는 강력계 형사. 희성의 아내. 은하의 어머니. 만우와 미자의 며느리. 영옥의 딸.
장희진 : 도해수 역 (37세) - 끔찍한 가족사를 홀로 감당하고 살아온 연쇄살인범의 딸, 현수의 누나. 민석의 딸. 무진의 첫사랑. (아역 : 임나영)
서현우 : 김무진 역 (36세) - [한주간]기자, 일이 꼬이다 꼬이다 얼떨결에 특종까지 터뜨리는 기자. 해수의 첫사랑. 자유분방하고 자기중심적이며 교활한 구석이 있다. (아역 : 정택현)

희성 주변인물​
남기애 : 공미자 역 (64세) - 약사, 희성의 어머니. 지원의 시어머니. 만우의 아내. 약국을 운영하고 있다. 자기의 통제를 벗어난 것은 사람이든 상황이든 견디지 못하고 히스테릭한 반응을 보인다. 은하의 친할머니. 지원의 시어머니. 영옥의 사돈.
손종학 : 백만우 역 (67세) - 대학병원 병원장, 희성의 아버지. 외과 전문의 겸 응급의학과 전문의. 대학병원 병원장으로 존경과 동경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은하의 친할아버지. 지원의 시아버지. 영옥의 사돈.

지원 주변인물​
조경숙 : 문영옥 역 (61세) - 지원의 어머니, 지원이 어릴 적부터 슈퍼를 운영해 오고 있다. 딸 내외의 근처에 살며 손녀인 은하를 자주 봐준다. 사위인 희성을 친아들마냥 좋아하고 아낀다.
정서연 : 백은하 역 (6세) - 희성과 지원의 딸, 유치원생. 밖에서 일하는 엄마 지원보다 함께 시간을 많이 보내는 아빠 희성에게 강한 애착을 가지고 있다. 지원과 희성을 웃음짓게 하는, 심지어 미자와 만우 마저 무장해제 시키는, 행복과 화목의 아이콘.

 

해수 주변인물​
미상 : 도민석 역 (사망) - 연쇄 살인마, 현수와 해수의 아버지, 금속 공예가. 18년 전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연주시 연쇄 살인사건’의 범인. 밝혀진 희생자만 일곱. 충분히 여죄가 있을법 하지만 경찰에 붙잡히기도 전에 목숨을 끊었기 때문에 알아낼 방법은 없다.
이준기 : 도현수 역(36세) - 연쇄 살인 공범(?), 해수의 남동생. 아버지 민석이 스스로 목숨을 끊고 난 후 마을에 소문이 돌았다. 연쇄살인마인 민석에게 공범이 있다고. 그 공범은 바로 지 애비와 꼭 닮은 그의 아들이라고. 그 무렵 마을 이장이 살해되고 열여덟의 현수는 자취를 감췄다. (아역 : 박현준)

무진 주변인물​

한주간 주간지​
양혜진 : 강필영 역 (51세) - [한주간] 팀장, 무진의 직속 선배로 무진에게 조언과 충고를 아끼지 않는다. 기자로서 특종을 잘 물어오는 무진의 능력을 인정하고, 특종에 대한 무진의 집착을 유도하기도 한다. 그렇지만 한구석에는 인간 무진을 동생처럼 아끼는 마음이 있다.

강수서 강력팀​
최대훈 : 이우철 역 (43세) - 지원이 소속된 강력3팀 팀장. 합리적이고 인내심이 강하다. 언뜻 너무 이성적인 탓에 차갑고 정 없다 느껴질 때도 있어서 재섭과 항상 티격태격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팀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속 깊은 리더다.
최영준 : 최재섭 역(43세) - 강력3팀 베테랑 형사, 지원에겐 직속 선배 격인 베테랑 형사. 인맥만큼은 형사팀 최고. 가끔 법도 무시하고 감으로 수사를 진행하는‘옛날 형사’. 막말도 잘하는 전형적인 아저씨 같지만 다른 팀원들이 공무원으로서 품위를 지켜야 할 때 할 말을 대신 해주는 사이다 형사이기도 하다.
김수오 : 임호준 역(29세) - 강력3팀 막내형사, 지원의 파트너. 강력계에 온 이후 고된 업무 강도에 때려치우고 싶은 순간, 호준을 잡아 준 사람이 지원이었다. 지원과 함께 하면 할수록 호준은 꽤 괜찮은 놈이 된다. 지원을 존경하고 따른다.
임철형 : 윤상필 역(51세) - 강수서 강력팀 전체를 관리하는 강력계장. 언뜻 타성에 젖어 사건을 대하는 면이 있지만, 중요한 순간 강력 3팀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불같은 성격이라 사고 친(?) 형사들에게 역정 내기 전문이다.

그 외 인물​
김지훈
최병모
주예은 : 주 기자 역 - 주간지 [한주간]의 기자이자 무진의 후배
박수연
윤병희

특별 출연​
윤희석 : 김상진 역 - 변호사

백희성 (39)

금속공예가

"나는 거짓말을 했어.. 아주 약간.."
‘지금’을 잃지 않기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가정적인 남편이자, 다정다감한 아빠로 평범하게 살아가는 남자. 하지만 남자는 아무에게도 알리고 싶지 않은 과거를 가지고 있다.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는 폭풍우를 만난 돛단배처럼, 언제 부서지고 전복될지 모르는 인생이었다.

 

하지만 버티고 버틴 끝에 한 여자를 만났고, 그 여자를 만난 이후 인생이 ‘고요’를 되찾았다. 그 여자가 지금의 아내 지원이다. 지원은 아무것도 모른다. 희성이 과거를 숨기기 위해 신분을 바꿨다는 것도. 그리고, 그가 진짜 어떤 사람인지도.

희성은 마지막 순간까지 지원을 속일 것이다. 죄의식은 없다. ‘지금’을 잃게 된다면 남자의 인생은 어차피 불구덩이 지옥일테니깐.

공미자 (64)

약사

백희성의 모친. 약국을 운영하고 있다. 자기의 통제를 벗어난 것은 사람이든 상황이든 견디지 못하고 히스테릭한 반응을 보인다.

때때로 강압적으로 굴지만 사실은 과도한 애착으로 희성에게 알 수 없는 소유욕을 느낀다.

그래서 희성이 냉정하게 선을 그을 땐 섭섭한 감정이 불쑥 올라온다. 그리고 그 섭섭함이 희성을 압박하는 말로 튀어 나온다. 넌 니 인생이 니꺼라고 생각하니?

백만우 (67)

대학병원장

백희성의 부친. 외과 전문의 겸 응급의학과 전문의. 대학병원 병원장으로 존경과 동경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점잖고 따듯한 인품과 뛰어난 실력으로 동료 후배 의사들에게 귀감이 되는 사람이다. 남 부러울 것이 없는 인생이다.

하지만, 달의 뒷면처럼 만우의 뒷면을 본 사람은 아무도 없다. 세상 누구도 상상 할 수 없는 가족의 비밀. 15년 전 만우는 인생 최대의 위기를 맞았다. 사고였다.

스스로의 치부를 드러내지 않기위해 타협을 했다. 그때는 그게 최선이라고 생각했다.

 

차지원 (37)

강력계 형사

“당신.. 정체가 뭐야?”
희성을 열렬히 사랑한 여자이자 그를 벼랑 끝으로 몰아세우는 강력계 형사.

일터인 범죄 현장에서는 예리한 감과 수사능력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능력 있는 강력계 형사지만, 남편 앞에서만은 무장해제. 허술하기 그지없는 남편바라기다.

그런 그녀가 남편의 과거를 의심하게 되면서, 겹겹이 쌓여 있는 남편의 비밀을 샅샅이 파헤쳐 나간다. 만약, 내가 알던 남편의 과거와 신분이 전부 가짜라면. 만약, 현재 일어나는 기이하고 끔찍한 범죄의 연결고리가 바로 남편이라면.

그리고, 스스로에게 하는 가장 혹독한 질문에 반드시 답해야 한다. 그럼에도 그를 여전히 사랑한다면..

도해수 (37)

특수분장사

"우리는 모두 변했고...다시는 예전으로 돌아갈 수 없어."
끔찍한 가족사를 홀로 감당하고 살아온 연쇄살인범의 딸.

도현수의 누나. 바람에도 휘청거릴 것 같은 가녀린 외모이지만 다가가기 힘든 무거운 분위기를 지녔다. 엄마는 아버지에게 죽었고 동생은 도망자 신세다. 이런 기구한 해수의 가족사에 세간의 관심이 모이는 것은 당연했다.

어디를 가던 방송국 카메라와 기자들은 반드시 해수를 찾아냈고, 그들은 과거에 대한 질문으로 해수를 괴롭혔다. 아버지가 왜 그런 짓을 했는지, 살인을 할 땐 어떤 기분이었지, 어떻게 피해자를 골랐는지, 아버지가 어떤 사람이었는지 해수는 모른다. 아버지와 현수 사이에 해수가 낄 틈은 없었으니까.

18년 전 잔혹했던 밤, 아무도 그날의 진실을 모른다. '누나는 평범하게 살아.' 그렇게 현수가 떠나고 지금까지 현수를 본 적이 없다. 그리고 해수의 첫사랑 무진이, 과거가 그녀를 찾는다. 18 년 전 아버지가 저지른 연쇄살인사건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김무진 (36)

[한주간] 기자

“왜 나는 항상 알아서는 안 되는 위험한 비밀들을 알게 되는 걸까?”
일이 꼬이다 꼬이다 얼떨결에 특종까지 터뜨리는 기자.

자유분방하고 자기중심적이며 교활한 구석이 있다. 어디서나 적응력 하나만큼은 남부럽지 않다.
기자로서 저널리즘은 직장 생활 1년 만에 열정과 함께 휘발됐다. 조회수를 높일 수 있는 자극적인 사건을 찾아 어디든 기웃거리는 무진이다.

어디보자... 비만 아이를 살해하려고 한 사이코패스 아버지? 완전히 무진의 취향 저격 사건이다. 무진은 사이코패스에 관심이 많다. 왜? 자극적이니깐. 오늘도 경찰서 출입기자 시절 안면을 트고 지낸 차지원 형사를 사건 현장에서 만나 뭐 뽑아먹을 거 없나 치근대는데, 차형사의 남편이 실력 좋은 금속공예가라는 사실에 눈이 번뜩인다.

금속공예가. 무진에게는 낯설지 않은 단어다. 18년 전 고향에서 있었던 연쇄살인사건의 범인이 금속공예가였다. 그의 딸은 무진의 첫사랑이었다. 도해수… 내 첫사랑… 나를 아직도 원망하고 있을까? 많이 변했을까? 내 생각은 가끔 하고 살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