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보자

17세의 조건 몇부작 등장인물 줄거리

반응형

SBS 월화 드라마 초면에 사랑합니다를 끝으로 오랫동안 SBS월화드라마를 볼수가 없었다. 그런데 이번에 단막드라마가 방영을 할 예정이라는 소식을 들었는데 꽤나 반가웠다. 바로 드라마 17세의 조건이라는 작품이 방영 예정되고 있다.

드라마 17세의 조건 줄거리 같은 경우는 애도 어른도 아닌 나이 17세. 그들의 아픔과 성장을 그린 드라마 라고 한다. 총 4부작으로 제작된 SBS 단편 드라마라서 살짝 아쉽지만 오랜만에 보는 성장 드라마라서 그런지 더욱더 기대가 되고, 고정된 월화 드라마는 9월에 있는데 중간에 방영을 한다면 꽤나 높은 완성도를 보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드라마 17세 조건은 어른이 되는 순간을 그렸다고 한다. 누가 그랬다. <아기공룡 둘리>의 고길동이 불쌍하게 여겨지면 어른이라고 말이다. 어느순간 나도 모르게 어른이 되어 버리는데, 막상 그 순간에는 알수가 없었다. 그러나 그 시간이 다 지나가고 난 지금 시시한 삶을 살아가다가, 문득 깨닫는다. 아, 나는 그때 어른이 되었구나. 라고 말이다.

고민재
윤찬영

약진고 2학년, 문과. 공부는 상위권. 내성적, 말수도 적고 예민한 편.
교우관계가 나쁘진 않으나 많은 친구들과 몰려다니는 스타일은 전혀 아니다.

 

그러니 별다른 말썽을 피워본 적도 없다. 공부는 잘하되, 존재감은 없는 학생.
수유동에서 나고 자랐다. 지금 사는 아파트에서도 초등학교 때부터 살고 있다.
다시 말해, 평생 강북구 수유동을 벗어나본 적 없는, 평범한 남고생.

안서연
박시은

약진고 2학년. 문과...이긴 하나 음대 지망. 피아노를 친다.
예고 입시에 떨어져 동네 일반고인 약진고로 진학했다.

민재와는 중학교 동창이라 누군지 아는 정도. 외향적이지도 내향적이지도 않은, 보통 성격에 보통 아이.
학과 성적은 보통. 2년 전 부모의 이혼 후 아빠가 집을 떠나 현재 엄마와 단둘이 살고 있다.

반응형